본문바로가기

RAGNAROK

GNJOY MOTP 2차비밀번호 재설정

공지사항(라그나로크 온라인 고객님들께 알립니다.)

HOME > 새소식 > 공지사항

제목[공지] GnJoy 서비스 운영정책 제정 안내

트위터 페이스북
안녕하세요
(주)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 운영팀입니다.

GnJoy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전체 타이틀에 공통으로 적용되는 운영정책이 시행되오니
고객 여러분들께서는 해당 내용을 숙지하시어 이용에 불편을 겪으시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 GnJoy 서비스 운영정책 적용일 : 2012년 12월 26일(수)


시행되는 GnJoy 서비스 운영정책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아 래 ─────────────────
 
◆ GnJoy 서비스 운영정책
 
1. 일반 원칙
 
본 운영정책은 이용약관에서 정한 사항을 구체화 하거나, 정하지 못한 사항을 보충하는 역할을 하며, 이용자가 이용약관을 위반 함으로써 발생하는 이용제한, 이용제한에 따른 이의절차, 복구정책 등 서비스 운영기준과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을 담고 있습니다.
 
운영정책은 GnJoy에서 제공되는 각 서비스 별로 마련되어 있으며 그 내용은 서로 다르므로 이용자는 항상 우선적으로 "GnJoy 서비스와 각 게임 서비스"에 공통으로 적용되는 [GnJoy 서비스 운영정책]을 확인한 다음, 이용하는 게임 서비스의 운영정책을 확인하여 인지하셔야 합니다.
 
본 운영정책은 "GnJoy 서비스와 각 게임 서비스"에 대하여 적용되며, 본 운영정책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각 게임 서비스 별 운영정책을 따릅니다. 단, 회사가 채널링 서비스를 하는 게임은 본 운영정책이 적용되지 않으며, 해당 게임 홈페이지에서 공지하는 운영정책을 따릅니다.
 
각 서비스 별 운영정책
 
라그나로크1
라그나로크2
드래곤사가
파인딩네버랜드
스틸파이터
길드마스터즈
안도라사가
로마전쟁
기사의영광
 
 

운영정책은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변경 될 수 있으며 변경 된 내용은 최소 7일전 홈페이지와 E-mail을 이용하여 고지 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운영정책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로부터 30일 전에 홈페이지 및 E-mail로 고지 합니다.
 
변경 된 운영정책은 고지한 적용일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운영정책의 변경을 고지하였으나 이에 대한 정보 및 공지사항을 인지하지 못함으로 발생하는 피해 사항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릴 수 없으니 수시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2. 신고방법 및 문의/이의신청 방법
 
2.1 신고방법
신고할 사항이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1:1문의를 이용하여 신고하고자 하는 내용의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신고내용을 적어 신고해주시면 됩니다.
 
신고내용에 따라 참고자료 또는 증거자료를 첨부해주시면 신고내용을 처리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신고된 내용은 3영업일 이내에 답변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나, 사실관계 확인, 원인파악 등 시간이 추가로 소요되는 경우에는 미리 사정을 안내하고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답변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2 문의/이의신청 방법
만일 이용자가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을 위반하여 이용제한 되었거나 서비스 이용상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다음의 방법으로 문의/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1:1문의
이용자는 홈페이지의 1:1문의를 이용하여 각종 문의, 요청, 건의, 불량이용자 신고, 계정도용신고 등을 할 수 있으며 이용제한에 대한 이의신청도 할 수 있습니다.
문의 또는 이의신청 한 내용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전화상담/방문상담
이용자는 전화상담, 방문상담을 통하여 계정관련 문의, 요금관련 문의, 시스템 문의 및 이용제한과 관련한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주말 및 공휴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전화상담]
운영시간: 월요일~금요일(09:30~18:30)
전화번호: 1588-9897
 
[방문상담]
운영시간: 월요일 ~ 금요일(09:30~17:30)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동 1605번지 누리꿈스퀘어 비즈니스타워 15층
 
2.3 이의신청의 효과
이용제한에 대한 이의신청이 합리적이라고 판단될 경우 회사는 즉시 이용자에게 적용된 이용제한을 해제하고 보유한 유료콘텐츠는 이용제한 기간 동안 이용하지 못하였던 기간만큼 이용시간을 연장 합니다.
이용시간 연장이 어려울 경우 동종의 유료콘텐츠를 지급하거나 이용하지 못한 기간의 이용요금을 반환합니다.
 
 
3. 게시물 정책

GnJoy 각 서비스 홈페이지에는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다양한 성격의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가 각 서비스 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시하는 게시물이 아래 유형과 같거나 유사한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으며 이용제한 정책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로 중지 됩니다.
 
- 음담패설, 욕설 등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게시물
- 비슷한 내용이나 맹목적인 도배성 게시물
- 계정 매매 및 공유 등의 게시물
- 타인에 대한 상호 비방 및 업체 비방 등의 게시물
- 게임과 무관한 개인, 업체 홍보성 게시물
- GM 및 회사직원을 사칭하는 게시물
- 근거 없는 허위성 정보를 유포하는 게시물
- 서비스 및 운영을 방해하려는 목적의 게시물
- 게임 클라이언트를 조작한 프로그램이나 그 외 각종 게임 핵 프로그램을 공유하기 위한 게시물
- 저작권을 침해하는 게시물
- 관계 법령에 저촉 되는 내용이 담긴 게시물
 
※ 저작권 침해 게시물의 예
- 저작자의 사용허락을 받지 않고 사진, 음악, 동영상을 링크하거나 게시하는 경우
- 언론사의 뉴스기사를 그대로 가져와(글, 사진) 게시하는 경우
 (뉴스기사의 출처가 있다고 하더라도 뉴스기사를 그대로 가져와 게시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에 해당하며 해당 언론사의 뉴스
  기사로 링크되는 주소를 게시하는 것은 가능)
- 뉴스기사의 헤드라인을 게시물의 제목으로 사용하는 경우
- 방송 프로그램(드라마, 음악프로그램 등)을 캡처하여 게시물로 게시하는 경우
 
※ 각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내용 중 이미지, 홈페이지 링크, 동영상, 덧글, 등 이용자가 작성하거나 변경 할 수 있는 모든 것은 게시물로 간주합니다.
 
 
4. 계정도용 및 결제도용 정책
 
4.1 계정 및 비밀번호의 관리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공유 또는 유출로 인하여 GnJoy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의 피해가 발생된 경우, 피해복구 등의 조치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4.2 계정도용으로 GnJoy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의 피해가 발생되었을 경우에는 [계정도용 안내 페이지]를 반드시 확인 후 1:1문의로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계정도용 피해 발생 이후 15일이 지났을 경우에는 피해내용의 확인이 어렵기 때문에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계정도용 피해를 확인하였을 경우에는 즉시 신고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신고가 접수되면 조사 및 복구를 위하여 일시적으로 영구이용제한 되며, 조사 및 복구가 완료된 후에는 정상적으로 GnJoy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계정도용 피해를 확인한 뒤, 게임을 플레이(추가적인 아이템 이동, 경험치 획득 등) 한 것이 확인 될 경우 계정도용 피해에 대한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계정도용 피해를 확인하신 뒤에는 반드시 게임을 플레이 하지 마시고 계정도용 피해 신고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계정도용 피해 복구 후 그 신고가 허위로 확인 될 경우 허위 신고에 사용된 관련계정 모두 이용제한 정책에 따라 영구이용 제한되며 복구된 아이템 및 캐릭터는 삭제됩니다. 단, 복구 된 캐릭터가 게임진행으로 얻은 아이템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조사 및 복구 기간 중에는 담당자가 피해 내용에 대한 데이터의 확인이나 복구 (혹은 회수) 등을 위해 피해신고 및 관련된 계정의 접속이 이루어질 수 있는 점 양해바랍니다.
 
4.3 제3자의 결제정보를 도용하여 유료콘텐츠 이용요금을 결제한 것이 확인 된 계정은 영구이용제한 됩니다.
 
 
5. 이용제한 정책
 
5.1 기본 이용제한 정책

- 이용약관 또는 운영정책을 위반하였을 경우에는 각 위반 행위 별로 정해진 벌점을 부여하고 누적된 벌점에 따른 이용제한일수를 적용하여 이용제한 됩니다.
- 벌점은 각 개별 서비스를 기준으로 계정당 별도로 누적되며 누적 벌점을 기준으로 개별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 됩니다.
- 모든 이용제한은 기본적으로 글쓰기, 웹몰(유료콘텐츠 구매), 게임이용이 제한되며, 영구이용제한은 GnJoy 서비스에 로그인을 할 수 없습니다.
- 계정도용, 버그 및 시스템 악용 또는 자동사냥 및 게임 핵 프로그램 사용 등 게임 시스템 및 다른 이용자에게 2차 피해가 우려되는 행위에 대해서는 벌점 부여 없이 바로 영구이용제한 됩니다.
- 누적된 벌점은 GnJoy 홈페이지 내에 별도로 마련되어 있는 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용제한 조치를 받았다고 하여 누적된 벌점은 차감되지 않으며 6개월간 위반내역이 없을 경우에는 누적된 벌점에서 300점이 차감됩니다.
- 벌점은 최대 1000점까지만 누적됩니다. 만일, 1000점 이상 누적된 이용자가 운영정책을 위반하였을 경우에는 벌점 누적 없이 최대 이용제한 기간인 60일 동안 이용이 제한 됩니다.
 
5.2 게시물 위반 행위 별 벌점 부여 기준
 
구분
세부 위반 행위
부여 벌점
게시물 위반 행위
욕설 및 비속어 등이 포함된 게시물을 등록하는 경우
100
동일한 게시물을 지속적으로 반복적으로 게시하는 경우
불법(유해) 홈페이지 광고 및 상업성 광고 게시물을 등록하는 경우
미풍양속 저해 게시물을 등록하는 경우
허위사실이 담긴 게시물을 유포하는 경우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출하고 공개하는 경우
500
저작권을 침해하는 게시물을 등록하는 경우
300
관계 법령에 저촉 되는 게시물을 등록하는 경우
700
GM 및 회사직원 사칭
(친분관계 사칭)
게시물을 이용하여 GM 및 회사직원을 사칭하거나 해당 직원과의 친분관계를 사칭하는 경우
150
현금거래(시도)
게시물을 이용하여 아이템 등을 현금이나 현물로 거래하고자 하는 경우, 또는 이를 시도하는 경우
100
자동사냥, 게임 핵 프로그램 및 버그유포
자동사냥 및 게임 핵 프로그램을 게시물을 통해 광고
하는 경우
500
자동사냥 및 게임 핵 프로그램을 게시물을 통해 유포
하는 경우
700
악용소지가 있는 버그를 게시물을 통해 유포 하는 경우
 
 
5.3 계정도용 및 결제도용 행위 벌점 부여 기준
 
구분
세부 위반 행위
부여 벌점
계정도용관련
계정도용자
영구이용제한
허위신고를 하는 경우
1000
결제도용관련
제3자의 결제정보를 도용하여 유료콘텐츠 이용요금을
결제 한 경우
영구이용제한
 
5.4 누적 벌점에 따른 이용제한 기준
 
누적 벌점
이용제한 기간
0 점 이상 ~ 300 점 미만
E-Mail 경고
300 점 이상 ~ 500 점 미만
3일 이용제한
500 점 이상 ~ 700 점 미만
7일 이용제한
700 점 이상 ~ 900 점 미만
15일 이용제한
900 점 이상 ~ 1000 점 미만
30일 이용제한
1000 점 이상
60일 이용제한
 
※ 경고조치는 이용자가 가입 시 등록한 E-mail로 이루어지게 됩니다.
※ 벌점 누적 예시
- 라그나로크 게시물 위반(100점), 라그나로크2 게시물 위반(100점) = 각각 별도로 100점씩 부여
- 라그나로크 게시물 위반(100점) + 라그나로크 게임 내 위반(100점) = 벌점 200점 부여
 

───────────────────────────────────────
 
※ 참고사항
- 위의 내용은 GnJoy 서비스 운영정책으로 신설된 정책입니다.
- 운영정책 내용 중 다른 페이지로의 링크는 아직 적용되지 않은 상태이며,
 추후 이용약관, 운영정책 변경일에 모두 적용될 예정입니다.

GnJoy 서비스 이용약관을 확인하시어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 운영팀.
스크랩
도서관 검색
SMART VIEWER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