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RAGNAROK

GNJOY MOTP 2차비밀번호 재설정

공지사항(라그나로크 온라인 고객님들께 알립니다.)

HOME > 새소식 > 공지사항

제목[공지] 그라비티 계정 통합 FAQ 안내 (수정)

트위터 페이스북
안녕하세요
(주)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 운영팀입니다.
 
2010년 8월4일 그라비티 계정통합 과 관련하여 궁금해하시는 부분에 대해 안내를 드리고자
FAQ 형식으로 공지를 추가하였습니다. 해당 공지사항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여 안내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Q1. 14세 미만의 가입방법이 궁금 합니다.
A1. 일단 기본적인 가입은 가능하나 부모님의 동의를 받아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가입한 후 90일 이내에 부모님 동의를 받지 못하면 가입한 계정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부모님 동의 방법으로는 휴대폰이나 공인 인증서, 신용카드, 팩스+전화 등으로 가능합니다.
 
Q2. 14세 이상의 가입 절차가 궁금 합니다.
A2. 주민등록번호 또는 I-PIN을 입력하고 실명 인증을 정상적으로 받으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Q3. 가입 시 본인인증을 하라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3. 고객님의 실제 입력하신 정보(성명, 주민등록번호)와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인증 시스템으로 본인 명의의 범용공인인증서, 신용카드, 휴대폰, 신분증 사본접수 등을 이용하여   
  인증 후 가입할 수 있는 시스템 입니다.
 
■ 본인인증 대상자  
 
(1) 만 20세 신규 가입자 (20세 미만 미성년자 본인인증 제외)  
(2) 만 14세 미만 가입 시 부모님 가입동의 확인 시 부모님 본인인증으로 동의 대체  
(3) 비밀번호 분실 시 본인인증을 통한 임시비밀번호 변경 가능
 
■ 본인인증 방법  
 
(1) 범용 공인인증서를 이용한 본인인증   
- 공인인증기관을 통해 발급된 고객님 본인의 명의의 범용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받는 방식입니다.    
 금융기관 등에서 발급된 용도 제한용 공인인증서(인터넷뱅킹, 증권용등)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2) 신용카드를 이용한 본인인증   
- 고객님 본인명의의 신용카드 번호와 비밀번호를 통하여 인증하는 방법입니다.    
 법인카드 및 일부 해외카드는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3) 휴대폰을 이용한 본인인증   
- 소지하고 계신 본인명의 휴대폰으로 인증번호를 전송 받아 인증 받는 방법입니다.  
(4) 직접 인증   
- 공인인증서, 신용카드, 휴대폰을 이용한 본인인증이 불가능하신 고객님께서는    
 그라비티 고객사랑센터로 직접 본인확인 서류를 접수하여 본인인증을 받는 방법입니다.
 
■ 본인인증 시 주의사항  
(1) 휴대폰, 신용카드, 공인인증서를 이용한 본인인증 방법은 모두 무료입니다.  
(2) 고객님께서 입력하신 정보는 본인확인을 목적으로 서울신용평가정보㈜에 제공됩니다.  
(3) 본인인증을 받지 않은 기존 회원이 중복회원 가입 시에는 본인 인증이 필요합니다.  
(4) 본인인증 시 입력하는 모든 정보는 본인확인을 위한 용도 외에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해당 정보는 회원가입 완료 전까지 저장되지 않습니다.  
 좀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경우 라그나로크 홈페이지 [고객센터] 내의 [문의하기]를 통하여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4. 게임을 즐기다 회원 탈퇴를 하게되면 게임 정보도 같이 사라지나요?
A4. 탈퇴한 계정에 대한 게임 정보는 모두 삭제가 되며 7일 이내에 재가입이 불가능하게 되오니   
 신중히 결정 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Q5. 아이핀(I-PIN)은 무엇인가요?
A5. I-PIN이란, 인터넷개인식별번호(Internet Personal Identification Number)의 약자로,   
 인터넷상에서 주민등록번호가 과도하게 이용되는 것을 막기 위해 도입된 서비스 입니다.   
 I-PIN은 4개의 본인확인기관과 공공I-PIN센터를 통하여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신원정보와 본인확인정보를 절차를 거쳐 아이핀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Q6. 아이핀(I-PIN)으로 회원가입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A6. 해당 서비스업체(본인확인기관)에서 아이핀 아이디를 발급받으신 후   
  통합 홈페이지에서 아이핀(I-PIN)을 선택하여 가입하시면 됩니다.
 
Q7. 회원탈퇴 후에 왜 바로 가입이 되지 않나요?
A7. 회원탈퇴를 하는 경우, 개인정보 및 계정도용으로 인한 탈퇴의 사유가 발생했을때 예상되는   
 피해를 줄이고자 탈퇴를 신청하신 즉시 삭제가 되는것이 아닌, 7일의 유예기간을 두어   
 삭제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는 좋지 않은 사유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함이니 고객 여러분의 많은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Q8. 중복 계정은 몇 개까지 만들 수 있나요?
A8. 동일 주민등록번호 및 I-PIN을 포함하여 최대 6개까지 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Q9. 기존 계정의 정보를 신규계정에 적용시키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9. 이미 각 타이틀별 계정이 있다면 포탈 신규 가입 시 계정 정보를 선택적으로 가져올 수 있도록 되어 있어,   
 계정을 생성하실 때 꼭 체크하시어 불편함이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한 번 계정에 선택한 기존 정보데이터는 다른 계정으로 변경하거나 추가할 수 없습니다.
 
Q10. 통합 계정을 만들면 그라비티에서 제공하는 모든 게임을 별다른 절차 없이 할 수 있나요?
A10. 기본적으로는 각 게임별로 간단한 게임이용 동의 절차만 거치면 이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나이 제한이 있는 일부 게임들은 정해진 나이가 될 때까지 이용할 수 없습니다."
 
Q11. 통합회원으로 전환하지 않았는데, 전환할려고 하니 내 아이디가 이미 회원등록이 되어 있다고 나옵니다.
A11. 통합 신규회원이나 통합아이디 전환시 이미 가입되어 있는 아이디로 나오는 경우는 다른 고객께서    
  이미 해당 아이디를 사용하고 계시는 경우로 고객님께서는 다른 아이디를 이용하시어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회원가입 시 아이디중복확인을 누르시면 사용여부에 대해서 확인이 바로 가능하시오니   
  이용에 참고해주세요.
 
Q12. 제가 라그나로크에 3000캐시, 레퀴엠에도 2000캐시가 결제되어 있는데 통합이 되면 캐시는 어떻게 되나요?
A12. 캐시의 경우 계정통합 시 G캐시로 합산 전환 되며(RO 3000캐시+ 레퀴엠 2000캐시= 5000 G캐시)    
  합산된 G캐시는 그라비티에서 제공하는 모든 게임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각 게임 별 운영정책에 동의한 타이틀에 대해서만 G캐시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Q13. 통합되지 않은 기존 계정의 무료쿠폰 캐시도 이전이 가능한가요?
A13. 계정통합이 될 경우 기존 계정의 잔여캐시, 정액/정량, 프리미엄에 대해서는 통합이 가능하나   
  기존계정의 무료쿠폰캐시는 계정통합 시 삭제되어 통합이 불가능합니다.   
  무료쿠폰 캐시가 있으실 경우 삭제되오니 모든 사용하신후 계정통합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Q14. 웹런처가 무엇인가요?
A14. 기존 라그나로크, 에밀크로니클, 레퀴엠 온라인에서의 클라이언트 실행 후   
  로그인 접속 방식 대신에 각 타이틀 별 홈페이지 또는 포탈에서 로그인 만으로 접속이   
  가능하도록 보다 편리하게 만든 런처 방식 입니다.   
  기존 : 각 타이틀별 게임 런처 실행 → 로그인   
  변경 : 각 타이틀 별 홈페이지 및 포탈 로그인 → 타이틀 선택 실행
 
Q15. 웹런처로 바뀐 이후 라그나로크의 과금방식에 변경이 있나요?
A15. 게임의 접속방식이 웹런처로 변경되면서 과금 적용방식에 변화가 있었습니다.   
  기존 : 캐릭터 선택창부터 과금 적용   
  변경 : 서버 선택창부터 과금 적용
 
Q16. 계정통합의 정확한 방법을 알려주세요.
A16. 계정통합은 같은 주민등록번호로 가입된 계정을 하나로 통합하는 것입니다.   
  최초 통합되지 않은 계정으로 로그인하신후, 계정통합을 진행하시게 되면,   
  그라비티에서 서비스하는 각 타이틀별 가입하신 계정 모두가 확인이 되게 됩니다.   
  이때, 타이틀별로 1개의 계정을 선택하셔서 통합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단, 계정통합이 완료된후, 통합된 계정명의 변경 및 게임별 선택된 계정의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해당 내용을 확인하셔서 계정통합시 참고해주시기 바라며,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홈페이지 ->
고객센터 -> 문의하기 를 통하여 문의해주시면 자세한 답변을 드릴 것이니 이용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 운영팀
스크랩
도서관 검색
SMART VIEWER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