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공지] 특정 팬사이트 글에 대한 운영팀 안내문
- 등록일2004.09.10
- 조회18,155
안녕하십니까. 운영팀장 강신희입니다.
직접 제 이름을 걸고 글을 올리는 것은 오픈베타 때 이후로 처음인 것 같습니다.
(그 때 올린 글을 기억하고 계시는 분은 거의 없으실 것 같지만...)
이렇게 직접 글을 올리게 된 것은 모 팬사이트의 한 유저 분께서 말씀하셨던 내용이 현재 열심히 일하고 있는 라그나로크 온라인 GM들의 신뢰를 떨어뜨릴 수도 있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우선 GM들에 대해서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GM은 모두 공채를 통해서 입사를 하게 됩니다.(현재도 GM모집이 진행 중입니다.)
사원 모집 공지는 그라비티와 라그나로크 온라인 홈페이지에만 게시가 되고 있습니다.
즉, 유저분들을 대상으로만 모집을 한다는 것입니다.
라그나로크를 오랜 기간 즐기고 사랑해 오신 유저 분들이야 말로 GM으로써 게임을 운영 할 자격이 있다고 생각하기에 그렇게 시행해 오고 있는 것입니다.
(타 게임 운영팀 경력자가 오더라도 라그나로크에 대해 알지 못한다면 채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때문에 라그나로크를 사랑하는 만큼 라그나로크에 대한 유저 분들의 오해와 비난에 더욱 아픔을 느낄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운영팀 GM으로써의 한계 역시 뼈저리게 느끼게 됩니다.
(저희는 GM의 역할만을 할 뿐 기획, 개발 부분이나 서버 등 하드웨어 적인 것은 담당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라그나로크를 좋아하는 사람들이기에 게임에 대한 집착 역시 강했었고, 일부 인원이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규정에 어긋난 행동을 한 일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운영팀에서는 그러한 일을 결코 용납하지 않습니다.
팬사이트에 언급된 GM들 중 2003년 당시 1명(당시 계정영구블록 후 캐릭터 삭제 처분, 현재는 퇴사처리)을 제외하고는 모두 퇴사 및 계정영구블록이 되어있는 상태이며 아이템이 관련된 계정의 경우 만약을 대비해 캐릭터 삭제까지 실시하도록 하였습니다.
(언급된 사람들 중 일부는 GM이 아닌 분들이며 과오를 범한 GM인 경우 이미 불미스런 일로 퇴사한 사람들이기에 이름을 언급하지는 않겠습니다. 그리고 참고로 말씀 드리자면 제보 된 바와 달리 퇴사 처리된 사람들 중 누구도 언급되었던 직급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일반 평사원일 뿐입니다.)
그 후 운영팀의 규율은 더욱 강화되었고 차후 사소한 규정위반으로도 퇴사 및 그에 해당하는 법적 처벌까지 받겠다는 약속을 하게 되었습니다.
GM들 중 누구라도 GM의 본분을 망각한 행동을 한다면 결단코 그냥 넘어가는 일은 없을 것임을 약속 드립니다.
만약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 게임 내에서 그러한 의심되는 캐릭터나 또는 지인의 말을 들으셨다면 언제든지 저에게 직접 [email protected]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 유저 분의 글로 인하여 예전에 있었던 불미스런 기억을 다시 떠올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해당 유저분과의 전화상담을 통한 추가조사 결과로도 2003년에 처리된 일이었음이 확인되었습니다. 조사에 협조해 주신 점 이 자리를 빌어 감사 드립니다.)
이 사건은 GM의 신뢰에 대한 근본적인 뿌리가 흔들릴 수 있는 일이기에, 당시 강력하게 대처하였으나 이러한 사실이 공개되지 않아 뒤늦게 곡해되고 오해가 부풀려져서 확대 재생산 되는 과정을 통해 많은 유저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리게 된 점 대단히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차후 이와 같은 사건이 발생할 경우 제가 직접 사건의 경위에 대하여 유저분들께 상세히 공개하여 이러한 오해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즐거운 글로 여러분과 만나게 되기를 간절히 바래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S: 자신의 개인계정으로 GM임을 밝히고 게임을 플레이한 GM의 경우 운영팀
내규를 위반하였으므로 퇴사조치 됨을 밝혀드립니다.
(주)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 운영팀장 강신희 올림<
스크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