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RAGNAROK

GNJOY MOTP 2차비밀번호 재설정

개발자노트(그것이 궁금하다!)

HOME > 새소식 > 개발자노트

제목적용완료 2022년 10월 업데이트 예정 내용

트위터 페이스북

안녕하세요.

라그나로크 모험가 여러분 RO1 스튜디오 重力聖人 팀 입니다.


어느덧 2022년의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10월 첫번째 정기점검 시 업데이트될 신규 공성전 “성역 헤로스리아”에 대한 내용과

앞으로 진행될 업데이트 예정 사항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신규 공성전 : 성역 헤로스리아


새로이 모습을 드러낸 성좌 “리겔”이 자신의 이름을 걸고 창조해낸 수련의 공간 “성역 헤로스리아”.

신규 공성전 “성역 헤로스리아”는 매주 일요일 오후 8시부터 2시간동안 진행될 예정입니다.

아지트당 1개의 맵으로 이루어진 기존 공성전들과는 달리

이번 신규 공성전의 아지트는 12개의 맵으로 이루어진 단 1개의 아지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헤로스리아 공성전 전용 장비


헤로스리아 공성전에서는 사용 가능한 장비들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공성지역 입장 시, 기존 장비들의 공격력 및 방어력을 포함한 능력치(카드/인챈트/랜덤옵션/세트효과 포함)는

적용되지 않게 됩니다. (단, 쉴드 부메랑과 같이 특정 계열 장비를 사용 조건으로 가진 스킬은 사용 가능합니다.)

공성지역에서 사용 가능한 장비들은 모두 헤로스리아 지역의 “시작의 정원”에서 NPC를 통해 간단히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헤로스리아 공성 지역에서는 “방어 스크롤”류, “생명수”류, “마나수”류 소비 아이템의 효과가 적용되지 않으며,

입장 시 해당 효과들 모두 해제됩니다.


undefined

<기존 장비들은 신규 공성전 지역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undefined

<헤로스리아 공성전에서 사용 가능한 장비가 지정되어 있습니다.>


undefined

<헤로스리아 시작의 정원에 위치한 NPC를 통해 장비를 손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시즈 모드 룰 및 스킬 데미지 위력 감소


헤로스리아 공성전에서도 기본적인 시즈 모드룰이 적용됩니다.

단, 기존 원거리 기본 공격 데미지 보정 60%만 적용되던 것에서 모든 기본 공격 데미지 보정 40%로 변경되며,

스킬 데미지 보정 80%에서 40%로 변경되어 적용됩니다. (헤로스리아 공성전에만 한정 적용)

추가적으로 헤로스리아 공성 지역에서는 일부 데미지 스킬들의 스킬 위력 보정이 추가로 적용됩니다.

(스킬별 추가 보정치는 각 스킬 설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undefined

<데미지 스킬별로 별도의 위력 보정치 기능이 추가되어 적용됩니다>



3) 헤로스리아 공성전 진행 루트


헤로스리아 공성전은 5개의 맵으로 이루어진 외부 구역(기존 아지트의 외성 역할)과 5개의 맵으로 이루어진 내부 구역(기존 아지트의 내성 역할) 그리고 2개의 맵으로 이루어진 보옥의 방 구역(기존 아지트의 엠펠리움 맵 역할)로 나뉘어 있습니다.

(각 맵마다 기존 아지트 1개 전체의 크기를 가지기 때문에 미니 맵 및 간편 이동 NPC가 제공됩니다.)

“외부 구역”은 4개의 외부 맵과 각 외부 맵에서 진입하여 모이게 되는 1개의 외부 관문 맵으로 구성되며,

외부 맵에 존재하는 “보옥”을 파괴해야만 관문 맵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undefined


“내부 구역”은 외부 관문에서 이어지는 중앙 관문 맵과 중앙 관문에서 진입 가능한 4곳의 내부 맵으로 구성되며,

각 내부 맵에 존재하는 “정원의 보옥”을 모두 파괴해야 “보옥의 방” 역으로 진입 가능하게 됩니다.

(정원의 보옥이 파괴된 경우, 일정 시간이 지나면 “정원의 관리자” 몬스터가 등장하게 되며, 관리자가 처치되면 정원의 보옥이 다시 복원되어 보옥의 방 구역 진입이 다시 막히게 됩니다.)


undefined

<내부 맵 4곳의 정원의 보옥들이 모두 파괴되어야 다음 구역으로 진입할 수 있게 됩니다.>


undefined

<내부 맵별로 정원 관리자 몬스터를 처치하면 파괴되어버린 정원의 보옥이 복원됩니다.>




4) 헤로스리아 공성전 보상


헤로스리어 공성전 보상은 일정 기간에 따라 변경되는 시즌 보상이 존재합니다.

첫 시즌의 보상으로는 “차원 방랑자” 액세서리(오른쪽) 시리즈 3종과 “의상 금빛 화염의 거인”입니다.


undefined

<차원 방랑자 액세서리 시리즈>


undefined

<시즌 의상 장비 : 금빛 화염의 거인>


시즌 의상 장비의 경우, 헤로스리아 성주 보상으로 지급되는 “헤로스리아의 선물”에서만 낮은 확률로 획득 가능한 한정 의상 장비입니다.

차원 방랑자 액세서리 시리즈는 제작을 통해 획득 가능하며, “헤로스리아의 선물”과 “헤로스리아 PvP 던전”의 MVP 보스를 통해 획득 가능한 재료들을 모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차원 방랑자 액세서리는 제련이 가능한 액세서리(오른쪽) 장비이며, 헤로스리아 인챈트가 가능합니다.

(액세서리의 경우에도 방어구로 구분되며, 방어구와 동일한 제련 방식으로 적용됩니다.)


undefined

<제련, 등급강화 및 인챈트가 가능한 액세서리 장비입니다.>



5) 헤로스리아 PvP 던전


헤로스리아 PvP 던전에서는 헤로스리아 지역의 각종 재료들을 파밍할 수 있는 던전으로서

해당 재료들은 각종 전용 버프 포션 조합, 시즌 장비 제작 및 인챈트 등에 사용됩니다.

해당 던전에서도 공성전 지역과 동일한 장비 및 아이템만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일부 시즈모드 룰과 스킬별 데미지 위력 보정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2. 파라마켓 “화란” 판매 방식 변경


기존 보스 드랍 수집 아이템 및 신비의 조합서 묶음 판매 관련 NPC의 판매 방식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보스 드랍 수집 아이템의 개별 판매가 제거되고, “고급스런 파란 상자” 아이템 판매로 변경됩니다.

(“고급스런 파란 상자” 에서는 보스 드랍 수집 아이템 중 2가지를 랜덤하게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신비의 조합서 묶음 및 고급스런 파란 상자는 일정 수량의 제르늄 및 쉐도우데오콘 그리고 제니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별도 구매 수량 제한은 없습니다.


undefined

<파라마켓 NPC 화란의 판매 방식이 변경됩니다.>




3. 바르문트 바이오스피어 신규 던전 업데이트


2022년 내에 바르문트 바이오스피어의 신규 던전 3종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세부 내용에 대해서는 추후 개발자노트를 통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undefined

<신규 바이오스피어 던전이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4. 매크로 자동 사냥 관련 대응


매크로 자동 사냥 관련하여 선량한 유저분들께 불편함이나 피해 없이 대응하기 위해

개발팀에선 매크로 프로그램을 찾아 해당 프로그램의 차단, 내부 기능 개선을 통한 모니터링 강화와

모니터링 요원의 증원을 통한 단속 강화 등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매크로 자동 사냥으로 인한 불편함 및 제보가 끊이지 않아

내부적으로 좀 더 강력한 대응 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며

‘피로도 시스템’, ‘텔레포테이션 기능 개선’, ‘자동 단속 기능 추가’ 등의 다양한 의견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현 상황에서 개발팀에서는 모두에게 가장 피해를 적게 주며 매크로 동작을 어렵게 하는 방법으로

일정 조건에 따른 자동 단속 기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방법은 매크로 자동 사냥의 또 다른 형태로 발전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언급은 못해드리는 점 양해 부탁드리며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적용하여 불편함을 해소시켜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내용들은 아직 테스트 및 개발 중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업데이트 시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린 내용 외에도 4분기 업데이트 목표로 준비 중인 내용들이 있습니다.

해당 내용들에 대해서는 추후 개발자노트들을 통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라그 라이프 보내시길 바라며, 다음 개발자노트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크랩
도서관 검색
SMART VIEWER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