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RAGNAROK

GNJOY MOTP 2차비밀번호 재설정

개발자노트(그것이 궁금하다!)

HOME > 새소식 > 개발자노트

제목적용완료 성제 & 소울리퍼 업데이트 예고

트위터 페이스북
 
안녕하세요. 라그나로크 유저 여러분. RO1스튜디오 重力星人팀입니다.
점차 날씨가 더워지고 무더운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권성, 소울링커의 상위 직업군인 성제와 소울리퍼의 테스트가 곧 사크라이 서버에서 진행될 것이라는
소식을 전해드리려 합니다.
 
 
 

3.png

 
 
1. 성제&소울리퍼 사크라이 서버 테스트 시작
 
2018년 5월 30일 권성 및 소울링커의 상위 직업군 성제와 소울리퍼가 테스트 서버인 사크라이 서버에 업데이트됩니다.
이에 따라 성제와 소울리퍼의 테스트 중점 내용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성제
 
성제는 태양/달/별 3가지의 자세를 토대로 각 계열의 스킬을 운용하며, 태권의 “파이팅”, 권성의 지정 류 스킬들의
효과를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플레이의 중점입니다.

“파이팅”의 최대 효율을 위해 파티원이 필요하지만, “지정”류 스킬을 운용하고 각 계열의 “빛” 버프를 활용한다면
파티원이 없거나 부족하더라도 어느 정도의 효율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성제가 되면서 우주 기운을 활용하는 “우주”계열 스킬들이 추가되었으며, 우주 계열의 경우 PvP 지역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특히 “차원의 서”의 경우 막대한 고정 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 스킬의 쿨타임을 1회적으로 무시하여 한번 더 시전할
수 있는 효과 혹은 일정 데미지를 무시해주는 “방어구체”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중력 조정” 스킬은 대상의 중력을 조절하여 적을 띄우거나 아군을 위급한 상황에 띄워 전장에서 일시적으로
이탈시킬 수 있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중력이 조정되어 띄워진 아군을 다시 안전하게 내릴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성제의 이번 테스트 중점은 일반 플레이 시 태양/달/별 계열의 전투 밸런스, PvP에 있어서의 타 직업군 간의
PvP 1vs1, 1vs다수, 다수vs다수의 전투 밸런스가 중점입니다.
 
3.gif

 
2) 소울리퍼
 
소울리퍼는 “영혼 에너지”라는 에너지를 운용이 핵심입니다. 일정 시간(초)마다 1개씩 획득되는 “영혼 에너지”를 전투
혹은 전투 보조를 함에 있어서 어떻게 운용하느냐에 따라 지속적인 전투나 전투 보조가 가능한지 없는지 결정될 것입니다.
 
지속적인 전투/전투 보조는 자연적으로 획득되는 영혼 에너지로서는 불가능에 가까울 것입니다. 이는 “영혼 수확”이라는
스킬과 영혼 에너지를 소모하지 않는 공격 스킬들을 통해 가능할 것입니다.

전투에 있어서 영혼 에너지가 더욱 필요하지만 전투 보조에 있어서도 전투에 직접 참여하지 않으면 영혼 에너지가 부족
하여 지속적인 전투 보조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전투에 일정 부분 참여 해야할 것입니다.
따라서, 소울리퍼의 이번 테스트 중점은 영혼 에너지의 운용에 대한 것이 중점입니다.
 
4.gif

 
 
2. 성제 & 소울리퍼 주의 사항

 
1) 성제 & 소울리퍼의 걸칠 것 이미지 출력이 되지 않습니다.
 
: 현재 걸칠 것 이미지가 표시될 수 있도록 작업중이며, 실 서버 업데이트 전까지 최대한 빠르게 적용될 예정입니다.
 
 
2) 성제의 “태양과 달과 별의 융합”에 따른 모션이 기본 모션으로 출력됩니다.
 
: 해당 모션은 현재 제작 중이며, 테스트 시에는 기본 모션으로 출력됩니다.
 
 
3) 일부 스킬 이펙트가 없습니다.
 
: 일부 스킬의 이펙트는 현재 제작 중이며, 실 서버 업데이트 전까지 최대한 빠르게 적용될 예정입니다.
 
 
4) 성제&소울리퍼가 3차 직업군 전용 장비를 장착할 수 없습니다.
 
: 성제&소울리퍼는 확장 직업군의 “상위 직업군”계열에 속하며, 3차 직업군에 속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성제와 소울리퍼는 카게로우와 오보로, 리벨리온 등과 같은 등급의 직업군입니다.
 
 
5) 전직 퀘스트
 
: 현재 성제와 소울리퍼의 전직 퀘스트는 작업이 진행중이며, 사크라이 서버에서는 임시 버전의 전직 퀘스트가진행됩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이번 정기점검 시, 사크라이 서버에 업데이트될 성제 & 소울리퍼의 테스트에 대한 안내였습니다.
성제와 소울리퍼는 사크라이 서버에서 충분한 시간동안 테스트를 거친 후, 실서버에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또한 이번 테스트 서버에 업데이트되는 버전은 확정 버전은 아니며 테스트 중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추후 실 서버 업데이트 시,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스크랩
도서관 검색
SMART VIEWER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