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RAGNAROK

GNJOY MOTP 2차비밀번호 재설정

개발자노트(그것이 궁금하다!)

HOME > 새소식 > 개발자노트

제목적용완료 2017년 여름 업데이트 내용 [1탄]

트위터 페이스북
안녕하세요. 라그나로크 유저 여러분.
RO1스튜디오 重力星人팀입니다.

무더운 여름, 重力星人팀에서는 오늘도 라그나로크를 더욱 즐겁게 모험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2017년 여름 업데이트 내용 [1부]! "직업 개선 프로젝트 2탄”과 "다양한 소식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쉐도우 체이서 개선


직업 개선 프로젝트 2탄! 바로 쉐도우 체이서의 개선입니다.
지난 간담회에서 쉐도우 체이서의 개선이 있을 것이다! 라는 소식이 알려졌었는데요.
쉐도우 체이서의 개선 방향은 "좀 더 편리함, 보다 마음껏!”입니다.
그 동안 불편했던 부분이나 큰 패널티로 스킬을 활용하는데 어려움이 있던 부분에 대해 개선이 될 예정입니다.

1) 프리저브 개선

"도작" 스킬을 즐겨 사용하시는 스토커 및 쉐도우 체이서 유저 여러분을 위해 이제는 "프리저브”가
특정 맵으로 이동할 때나 접속할 때마다 해제되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이제 맵을 옮겨 다닐 때 마다, 접속할 때마다 혹시나 풀렸는지 매번 확인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2) 리프로듀스 패널티 완화

"리프로듀스”로 배운 스킬을 사용할 때, 소모 SP가 100% 추가되는 패널티가 존재합니다.
해당 패널티는 다른 직업군의 스킬을 관련 선행 스킬들을 올리지 않고 마음껏 사용하는 것에 대한
패널티로 적용되던 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패널티는 "타인의 스킬까지 훔쳐서 사용한다!”라는
로그계열의 고유 직업 컨셉을 방해하는 요소로 작용하였습니다.

따라서, "리프로듀스”로 배운 스킬을 사용할 때, 소모 SP 패널티를 100%에서 30%로 70%만큼
감소하기로 결정되었습니다.
SP 120을 소모하는 "서비어 레인스톰” 5레벨을 사용할 경우 총 SP 240만큼 소모하던 것에서
이제 SP 156만큼만 소모되도록 개선될 예정입니다!

1.png        <리프로듀스로 배운 스킬의 SP 소모 패널티가 기존보다 70% 감소됩니다.>

3) 오토 섀도우 스펠의 변화

"오토 섀도우 스펠”은 지금까지 기존 아이템에서 사용되는 "오토 스펠 발동”옵션과
같은 방식으로 적용되어왔습니다.
하지만 해당 방식은 같은 스킬의 오토 스펠 효과를 가진 장비를 여러 개 장착할 경우 가장 높은 레벨의
오토 스펠 옵션만 발동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렇기 때문에 각종 오토 스펠 장비와 함께
"오토 섀도우 스펠”을 사용했을 때 특정 상황에서 발동 확률이 급감한다거나 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이에 대해 "오토 섀도우 스펠”의 방식을 세이지의 "오토 스펠”스킬이 사용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방식이 변경됨에 따라 "오토 섀도우 스펠”도 MISS가 발생할 경우에도 오토 스펠이 발동되며,
활을 통해 공격할 경우에도 "오토 섀도우 스펠”의 효과가 발동되게 됩니다!

1.png      <공격이 실패하더라도, 활 공격이라도 이제 오토 섀도우 스펠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2. 제네릭 호문클루스 개선


직업 개선 프로젝트 2탄의 두번째 주인공 바로 제네릭의 호문클루스 입니다.
지난 간담회에서 "제네릭의 호문클루스에 대한 개선이 이루어 질 예정이다.”라고
알려드렸다시피 호문클루스 시스템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1) 호문클루스 성장 시스템 변화

"호문클루스”가 발생시키는 경험치는 이제 주인에게 귀속되며, 주인이 획득하는 경험치의 일부분을
호문클루스의 경험치로 분배받게 됩니다.

이러한 변경으로 호문클루스는 경험치 이벤트나 프리미엄 PC방 효과 그리고 주인이 사용한 전투 교범,
경험치 증가 옵션 등 그 동안 받지 못했던 경험치 증가 효과들을 간접적으로 받을 수 있게 됩니다.

1.png          <호문클루스는 주인의 경험치를 분배받으며 성장하게 됩니다.>

2) 호문클루스 최대 레벨 확장

그 동안 150레벨에 머물러 있었던 호문클루스의 최대 레벨이 주인과 동일한 175레벨로 확장됩니다.
호문클루스 레벨에 따라 효과가 증가되는 스킬들의 효능이 좀 더 강해질 것입니다!

3) 기본 호문클루스 스킬들의 스킬 후 딜레이 조정

기본 호문클루스 모든 스킬들의 "스킬 후 딜레이가” 각 스킬별 "스킬 쿨타임”으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그 동안 긴 스킬 후 딜레이로 호문클루스 스킬들을 유기적으로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이에 대해 기본 호문클루스의 스킬 모두 "스킬 쿨타임”으로 변경하여 사용이 힘들었던 부분이 개선될 것입니다.

4) 호문클루스 S 스킬들의 조정

기본 호문클루스들의 조정에 이어 호문클루스 S의 스킬들도 조정될 예정입니다.
현재 호문클루스 레벨확장에 따라 일부 스킬의 MAX LV을 확장하는 검토가 진행되고 있으며,
아래 내용은 현재의 상태에서의 조정 방향성입니다. 확정된 내용이 아니므로 변동사항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a) 세라
 "니들 오브 페럴라이즈”의 데미지가 소폭 증가되며, 스킬 후 딜레이가 스킬 쿨타임으로 변경됩니다.

 b) 디이터
 "파이로 클래스틱”의 무기 파괴 패널티가 삭제됩니다.

 c) 에이라
 "이레이저 커터”의 속성이 무속성으로 통일되며, 변동 캐스팅이 감소되며 스킬 후 딜레이가 스킬 쿨타임으로 변경됩니다.
 추가적으로 데미지가 대폭 증가됩니다.
 "제노 슬래셔”의 속성이 풍속성으로 통일되며, 변동 캐스팅이 감소되고 스킬 후 딜레이가 스킬 쿨타임으로 변경됩니다.
 추가적으로 데미지가 대폭 증가됩니다.

 d) 에레노아
 "소닉 크로우”의 스킬 후 딜레이가 스킬 쿨타임으로 변경되며, 스킬 시전 거리가 1셀에서 2셀로 증가됩니다.
 "실버베인 러쉬”의 스킬 쿨타임이 소폭 감소됩니다.
 "미드나잇 프렌지”의 스킬 쿨타임이 소폭 감소됩니다.

 e) 바이에리
 "슈탈 호른”의 고정 캐스팅이 대폭 감소되며, 스킬 후 딜레이가 스킬 쿨타임으로 변경됩니다.
 "하일리게 슈탄”의 스킬 후 딜레이가 스킬 쿨타임으로 변경되며, 효과 범위가 증가됩니다.

5) 호문클루스 전투 시스템 변경

호문클루스는 이제 주인의 명령으로만 대상을 공격하거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AI가 변경됩니다.
앞으로 공격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오로지 주인의 상황판단에 따른 명령에 움직이게 되며,
방어적인 부분(공격 멈춤, 도망 등)은 설정된 AI에 따라 움직이게 됩니다.


3. 메모리얼 던전 파괴 기능


메모리얼 던전에서 의도치 않게 접속이 끊어져 입장 쿨타임을 기다려야 했던 부분이 개선되었지만,
던전을 클리어한이후 메모리얼 던전이 파괴될 때까지 기다려야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이에 대해 메모리얼 던전 내부에 캐릭터가 없을 경우에 한하여
파티장이 던전을 즉시 파괴시킬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이전에는 파티를 재구성하여 메모리얼 던전을 파괴하고, 다른 메모리얼 던전을 생성했었다면,
이제는 파티를 재구성하지 않아도 다른 메모리얼 던전을 생성할 수 있게 됩니다.

1.png          <던전을 즉시 파괴하고 다른 메모리얼 던전으로 갈 수 있게 됩니다.>

4. MVP 보스 큐펫의 등장


드디어 MVP 보스 큐펫이 등장할 예정입니다. 최초로 MVP 보스 큐펫 "월야화”, "프리오니”가 등장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월야화”와 "프리오니”는 15주년 기념 특별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기존 큐펫들과는 급이 다른! 아주 특별한 MVP 보스의 큐펫인만큼! 획득 난이도가 다소 높게 설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과연 최초로 MVP 보스 큐펫의 주인이 되는 분은 어느 분이 될까 궁금합니다.

1.png                   <보스큐펫은 누구에게!!!>


지금까지 2017년 여름 업데이트 내용 1부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현재 개발 중인 내용이므로, 각종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추후 업데이트 시,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스크랩
도서관 검색
SMART VIEWER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