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RAGNAROK

GNJOY MOTP 2차비밀번호 재설정

개발자노트(그것이 궁금하다!)

HOME > 새소식 > 개발자노트

제목개발중 2023년 3분기 업데이트 예정 사항 안내

트위터 페이스북

안녕하세요.

라그나로크 모험가 여러분 RO1 스튜디오 重力聖人 팀 입니다.


오늘은 지난 개발자노트에서 소개해드렸던 개발 내용들 중, 이번 3분기 업데이트 예정 내용들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1. 장비 능력치 합계 시스템 업데이트

현재 장착 중인 장비 아이템들의 능력치를 종합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장비 능력치 합계 시스템이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undefined

<장착한 장비들의 능력치 합계를 한번에 볼 수 있도록 신규 시스템이 업데이트됩니다>


2. 룬 타블렛 시스템 업데이트

각종 카드 아이템과 장비 아이템을 토대로 새로운 형식의 장착 옵션을 가진 “룬 타블렛” 시스템이 업데이트 됩니다.

룬 타블렛 시스템은 수집도에 따라 항시 적용되는 효과를 가진 시스템이 아닌 장착 가능한 일종의 장비 개념입니다.

존재하는 룬 타블렛들 중 캐릭터에게 가장 필요한 장착 효과를 가진 룬 타블렛을 활성화하고 관련 룬 조각들을 수집하고, 필요 시 해당 룬 타블렛을 강화하여 옵션을 추가 성장시키는 시스템입니다.


1) 룬 세트 활성화

조건의 재료가 만족한다면 장착할 기본 토대가 되는 룬 세트를 활성화할 수 있으며, 활성화된 룬 세트를 장착하면, 장착 효과가 적용됩니다.

룬 타블렛을 통해 적용 가능한 효과는 장착 효과 뿐이며, 1개의 룬 세트만 장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룬 세트의 장착 효과 옵션 얻기 위해서는 최소 2개부터 최대 6개의 룬 조각이 필요합니다.


undefined

<활성화 조건 재료만 만족한다면 룬 세트 활성화는 가능합니다>


2) 룬 조각 활성화

룬 세트의 옵션 효과 획득 조건에 필요한 “룬 조각”은 각 컨텐츠 마다 존재하는 다양한 아이템들을 모아 “룬 도감”에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undefined

<룬 세트 장착 효과를 위해서는 각 룬 조각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3) 룬 세트 강화

룬 세트는 최대 15단계까지 강화가 가능합니다.

(강화에 따른 추가적인 효과는 존재하지 않으나, 일부 장착 효과 중에는 강화 조건 옵션이 존재하기도 합니다.)

룬 세트를 강화하기 위해선 관련 컨텐츠별 재료와 룬 세트 전용 재료인 “불안정한 룬”과 “완전한 룬”이 필요합니다.

룬 세트의 강화는 기존의 장비 제련과는 다르게 강화 실패 시 파괴되지 않으며, 실패할 때마다 추가 성공 확률이 누적됩니다. 또한 룬 세트별로 기본 성공 확률과 실패 시, 추가되는 추가 성공 확률이 다르게 설정됩니다.


undefined

<각 룬 세트별로 강화가 가능합니다>


4) 분해

룬 타블렛 시스템에 필요한 전용 재료인 “불안정한 룬”과 “완전한 룬”은 “분해”를 통해 획득 가능합니다.

각 카드별로 분해했을 때, 획득 가능한 재료의 종류와 수량이 다르며, 100개를 한번에 분해할 수도 있습니다.

undefined

<카드 아이템을 분해하여 룬 타블렛 전용 재료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3. 이모션 시스템 개편

커뮤니케이션 중 각종 감정 표현을 담당하는 이모션 시스템이 개편됩니다.

앞으로 더 많은 종류의 이모션들이 추가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undefined

undefined

<이모션 시스템이 개편됩니다.>



4. 모험 가이드 시스템

팁 박스 및 내비게이션 등 다양한 정보 제공 시스템이 있지만 새롭게 혹은 오랜만에 복귀하신 모험가 여러분들에게는 정보를 직접 찾아야 한다는 부분이 오히려 해당 시스템을 활용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에 대해 현재 캐릭터의 상태에 따라 진행 가능한 에피소드, 퀘스트, 몬스터, 던전 등을 추천해주는 신규 시스템 “모험 가이드” 시스템이 업데이트 됩니다.


undefined

<메뉴에 모험 가이드 버튼이 추가됩니다.>

undefined

<현재 진행가능한 에피소드들 및 추천 몬스터 등의 정보를 간편하게 찾아볼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5. MVP 보스 큐펫 “다크 로드” 업데이트

2023년 MVP 보스 큐펫 “다크 로드”가 업데이트 됩니다.

큐펫 “다크 로드”는 큐펫 다크일루전에서 큐펫 진화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undefined

<2023년 신규 MVP 보스 큐펫은 “다크 로드”입니다>


6. 차원의 균열 : 차원 너머의 프론테라 야시장

해마다 찾아오던 차원의 균열.

모험가의 활약으로 몬스터 침공에서 해방된 평행 차원의 프론테라에서 평화를 즐기기 위한 야시장을 개최합니다.

처음 축제를 맞이하는 주민들을 도와 야시장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다양한 먹거리와 미니게임으로 기념 아이템을 획득하세요.


undefined

<몽환적인 분위기의 이차원의 프론테라 야시장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즐기세요>


7. 시간의 정원 업데이트

시간의 뒤틀림을 찾아 여행중이던 오스카는 수수께끼의 별장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는 본래의 주인을 잃고 차원을 떠돌던 정원에 ''''시간의 정원'''' 이라는 이름을 붙이고 현실세계에 끼칠 악영향을 없앨 목적으로 저택 안으로 들어섭니다.

그리고, 오스카가 저택안으로 기약없는 여행을 떠난 이후 그의 대리자 역할인 레티시아와 리겔이 시간의 정원 유지 보수작업을 위해 모험가에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시간의 정원”에는 도전형 메모리얼 던전인 “생명의 전당”을 포함한 2개의 메모리얼 던전과 2개의 일반형 던전이 존재합니다.


undefined

undefined

undefined

undefined

<왜곡된 시간 속 별장, 그 별장의 정원이 개방됩니다>


8. 유저 신고 시스템 개발

현재 운영팀에서는 게임 내 불법 프로그램 사용, 버그 악용, 비매너 신고 등에 대해 직접적인 확인 및 웹페이지를 통한 1:1 문의하기로 신고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운영팀에서 진행하는 불법 프로그램 관련 사용 적발 시, 해당 계정을 포함하여 관련 계정에 대한 강력한 조치가 취해지며, 정도에 따라 기타 법적 조치가 동반되어 불이익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아울러, 저희 라그나로크 온라인 개발팀에서도 지속적으로 신규 내부 시스템들을 개발하여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보다 직접적으로 모험가 여러분들도 게임내에서 신고할 수 있는 신규 기능을 개발 중입니다.


undefined

undefined

<매크로 관련 별도 신고 기능 시스템 개발이 진행 중입니다>


지금까지 2023년 3분기 업데이트 예정 내용들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위 내용들은 아직 개발 중인 내용이므로 추후 업데이트 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 업데이트 시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라그 라이프 보내시길 바라며, 다음 개발자노트를 통해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크랩
도서관 검색
SMART VIEWER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