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RAGNAROK

GNJOY MOTP 2차비밀번호 재설정

개발자노트(그것이 궁금하다!)

HOME > 새소식 > 개발자노트

제목개발중 2023년 개발 진행 중인 내용 안내

트위터 페이스북

안녕하세요.

라그나로크 모험가 여러분 RO1 스튜디오 重力聖人 팀 입니다.


오늘은 2023년 연내 업데이트 목표로 현재 개발 중인 내용들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1. 바르문트 바이오스피어 심층

바르문트 바이오스피어 던전 컨텐츠의 마지막 컨텐츠, “심층” 중 1층이 2분기내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2층 지역의 경우 4분기내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일곱 지역의 바이오스피어에 연결된 잊혀진 지역인 심층 지역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게 됩니다.



undefined

<바이오스피어 심층이 발견됩니다.>




매일 심층에 대한 연구 퀘스트를 수행하면 심층에 대한 연구도가 진행되며,

진행된 연구도에 따라 추가 연구 퀘스트가 추가되거나, 신규 장비를 제작하고 강화할 수 있습니다.


undefined

<심층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여 신규 장비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심층 지역은 차원의 뒤틀림으로 일그러져 있기 때문에, 텔레포테이션과 같은 효과 및 백 슬라이딩 등과 같은 이동 효과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공격 효과가 기반되는 스킬 등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undefined

<바르문트 바이오스피어 심층 지역이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2. MD : 생명의 전당

MD : 성좌의 탑 이후, 새로운 공략형 메모리얼 던전 “생명의 전당”이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생명의 전당은 성좌 “리겔”이 관리하는 차원 감옥으로 각종 기믹, 장치들을 파해하며 전투를 펼치는 공략형 던전이 될 예정입니다. 생명의 전당은 3분기 업데이트를 목표로 개발진행 중입니다.


undefined

<신규 공략형 메모리얼 던전 : 생명의 전당>




3. 모험 가이드 시스템

팁 박스 및 내비게이션 등 다양한 정보 제공처가 있지만 신규 혹은 오랜만에 복귀하신 모험가 여러분들에게는

직접 찾아야 한다는 부분이 오히려 해당 시스템을 활용하는데 어려움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에 대해 현재 캐릭터의 상태에 따라 진행 가능한 퀘스트, 던전, 장비 등을 추천해주는 신규 시스템 “모험 가이드”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undefined

<어떤 것들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볼 수 있는 가이드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4. 룬 타블렛 시스템

라그나로크 온라인에는 각종 컨텐츠에 따라 다양한 카드 및 아이템들이 존재하며, 이런 카드 및 아이템들을 모아 “룬 조각”이라는 것을 제작하게 됩니다.

룬 조각은 각자 별도의 효과 옵션을 가지고 있으며, 룬 조각별로 해금 조건을 만족시키면, “룬 타블렛”을 통해 해당 룬 조각을 직접 장착하거나 기존 카드 아이템들을 분해하여 획득한 재화를 토대로 룬 조각 강화를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undefined

<룬 타블렛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5. 장비 능력치 합계 시스템

현재 스테이터스 창에서는 확인할 수 없는 장비 아이템 능력치들이 존재합니다.

장비들의 옵션들 별로 기존 공격, 스킬 사용 시 해당 동작에 필요한 정보들을 로드하여 적용되는 방식 등 적용 방식이 여러 방식이기 때문에 모든 내용을 항시 표기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관련하여 구조에 대한 변경/보완을 통해 장비 능력치들에 대한 합계를 확인할 수 있는 별도의 시스템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시스템은 2023년 연내 업데이트를 목표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undefined

<장비 능력치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개발하고 있습니다.>




6. 복장 변경 시스템

4차 직업군 기준, 3차 직업군 및 세컨드 코스튬으로 갈아입는 복장 변경 시스템을 4분기내 업데이트 목표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현재 복장 변경 시스템에 관련하여, 대상 복장에 대한 정보 저장 방식 등의 개발이 필요하고 현재 4차 직업군이 가능한 복장 염색 범위가 기존 3차 및 세컨드 코스튬들이 가진 범위보다 넓어, 변경 시 컬러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어 3차 및 세컨드 코스튬들의 범위를 4차 직업군에 맞춰 새로 확장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undefined

<복장 변경 시스템 개발이 진행 중입니다>




7. 동맹 길드 채팅 기능 추가

길드보다 더 많은 단위의 특정 구성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할 수 있도록 “길드 채팅”보다 확장된 “동맹 길드”간 채팅 기능에 대한 추가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undefined

<동맹 길드간 채팅이 가능하도록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8. 특수 장비 일괄 해제 기능 추가

특수 장비 해제 기능 추가 개발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undefined

<특수 장비 일괄 해제 기능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2023년 업데이트 목표로 개발 중인 내용들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위 내용들은 아직 개발 중인 내용이므로 추후 업데이트 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 업데이트 시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라그 라이프 보내시길 바라며, 다음 개발자노트를 통해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크랩
도서관 검색
SMART VIEWER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