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RAGNAROK

GNJOY MOTP 2차비밀번호 재설정

업데이트(새로운 라그나로크 온라인 미리보기.)

HOME > 새소식 > 업데이트

제목응답하라 라그나로크 2016 유저간담회 Q&A

트위터 페이스북

응답하라 라그나로크 2016 유저간담회 Q&A

안녕하세요.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입니다.

유저간담회 및 그라비티에 바란다 게시판을 통하여 말씀해주신
여러가지 내용들에 대해 담당자들과의 검토된 내용에 대해
해당 페이지를 통해 안내해드리게 되었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참고해주시기 바라며, 고객님들과 소통하는 자세로
더욱 발전해나가는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uestion활 공격력과 원거리 물리 공격력 증가의 차이점을 설명해주세요.

answer활 공격력 증가는 활의 공격력 부분만 증가시키는 옵션입니다.

question일부 메모리얼 던전(오크의 기억 등)에서 파리의 날개 및 텔레포테이션이 가능합니다. 정상인가요?

answer버그입니다. 각 메모리얼 던전 대상으로 확인 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question 로드 나이트의 [버서크]스킬의 패널티가 심한데 개선해주세요.

answer전 스킬, 전 캐릭터 대상으로 밸런스 패치시 고려하도록 하겠습니다. 단, 현재 일정상 빠른 시일내 수정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question레벨업에 경험치 증가 옵션이 적용되지 않으며, 친밀도의 상승량도 적기 때문에 호문쿨루스의 육성이 매우 어렵습니다. 캐릭터와 경험치를 공유하여 함께 성장하는 방법을 고려해주세요.

answer호문쿨루스의 육성에 대해서 개선할 수 있도록 논의하겠습니다.

question호문쿨루스 방목 사냥의 폐해가 지나칩니다. 기둥을 없앤 것처럼 해결할 수 있나요?

answer호문쿨루스를 방목 사냥하지 않도록 다양한 방면에서 검토 중이며, 검토 및 사양이 확정되게 되면,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question호문클루스나 큐펫의 먹이주기가 힘들어요.

answer자동 먹이주기 기능 추가, 호문클루스의 레벨업 방법 개선 등을 포함한 다양한 내용으로 내부 검토를 진행하고 있으며,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question슈퍼 노비스 좀 챙겨주세요.

answer현재는 2017년 중에는 슈퍼 노비스에 대한 개선 계획이 없는 상태입니다.

question룬나이트의 룬 최대 소지개수를 증가해주세요.

answer소지개수를 늘리는 방향에 대해 적용하도록 상반기 내 적용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question레인져 캐릭터의 생존을 위하여 방패를 들 수 있게 해주세요.

answer레인지 계열은 기본 컨셉이 원거리인 대신 체력이 약한 것이 특징이며, 활을 무기로 사용하는 직업군입니다. 이에 레인지 계열이 방패를 착용하도록 지원할 계획은 현재 없습니다.

question격수 캐릭터가 혼자 사냥, 버프, 회복을 다 할 수 있어 아크비숍 캐릭터가 무의미합니다.

answer최근 업데이트된 던전 “일루전 오브 문라이트”, “일루전 오브 뱀파이어”는 언데드 위주의 몬스터로 구성해서 아크비숍과 같은 보조직업군 캐릭터가 타 캐릭터보다 유리한 던전으로
기획을 했습니다. 지속적으로 보조직업군 캐릭터를 고려해서 개발하도록 하겠습니다.

question마도기어의 개선이 필요합니다.

answer마도기어에 대한 개선은 개발자 노트에 기재된 것처럼 개선 작업이 진행중입니다.
2017년 상반기 업데이트가 목표입니다.

question사크라이 서버에 확실한 테스트 환경을 구축해 주었으면 합니다.

answer2016년 7월13일 사크라이서버의 2차 초기화를 통하여, 캐시아이템의 구입조건 완화, 레벨업NPC 설치등 확실한 테스트를 위한 환경을 구축하였으나, 추가적인 인챈트 관련NPC 등을 한자리에 모아 손쉽게 테스트를 할 수 있도록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question블록 처리된 계정이나 관련 캐릭터의 C-Code라도 공지로 알려주시면 안되나요.

answer블록자 공개에 대해서는 담당부서에 전달하여, 추가를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question공식 홈페이지에서 C-Code로 캐릭터를 검색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answerC-Code로 캐릭터를 검색하는 기능에 대해서는 별도로 고려하고 있지 않습니다. 현재 게임내 캐릭터명 변경권이 존재하기 때문에, C-Code의 검색이 가능하게 되면, 여러가지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고려하고 있지 않은점 참고를 부탁드리겠습니다.

question골드 PC방을 찾기 어려운데 개인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판매는 못할까요.

answer골드PC방 서비스의 경우 PC방 사업자만 제공이 가능한 것으로, 개인에게 별도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렵습니다. 이점 양해를 부탁드리며, 다른 서비스의 추가 개선에 대해서는 논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question맵 이동시, 짧지만 느껴지는 프리징 현상이 있습니다. 개선해주세요.

answer존 서버간의 이동시 서버간 패킷전송 및 리소스 로딩과정에서 일부 늦어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작업으로 개선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question2차 비밀번호 입력 시, 확인 버튼과 변경 버튼이 너무 가까이 위치해 잘못 누르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수정 가능할까요?

answer가능합니다.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question최대 길드원 76명 제한을 풀 수 없나요?

answer검토 결과 제한을 풀어 버릴 수는 없습니다. 현재의 제한보다 늘릴 수 있는 방안을 하반기에 업데이트할 목표입니다.

question길드 UI가 확대가 되지않아 사용이 불편합니다.

answer확인 후, UI의 개선을 지속적으로 검토해 적용해 나가겠습니다.

question길드원 최종 접속일 표시를 추가해주세요.

answer12월 14일 정기점검을 통하여 길드원의 로그아웃 시간이 표기되도록 업데이트된 상태입니다.

question소지 개수 한계치 증가는 안되나요?

answer소지 개수의 추가의 경우 여러 가지를 고려해야 하는 관계로 적용이 어렵습니다. 이에 대해 거래불가아이템의 이동제한 완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불편을 해소할 방법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question창고 보관 개수 증가는 안되나요?

answer창고 보관량의 최대치를 증가시키는 것은 불가능합니다.하지만, 추가적인 창고를 제공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담당자와 이미 게임 내에 고양이손 창고라는 추가적인 창고가 적용된 상태입니다. 고양이손 창고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검토하고 있습니다. 개선 사항은 상반기 업데이트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question멀리보기 지원 안되나요?

answer라그나로크의 기본 시야에 한계치가 존재하여, 고객님들께서 불편을 겪고 계신 부분에 대해서는 인지하고 있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서는 쾌적한 게임 이용을 위하여 시야 한계치를 확장시킬 수 있도록 담당부서에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question제니 최대 소지량 및 거래가능 최대 제니량 증가는 안되나요?

answer최대 제니량 증가는 현재 불가능합니다. 거래 시 제니량은 증가가 가능할지 검토 중에 있습니다.

question과거 낙원단 퀘스트를 되돌려 주세요. 91레벨부터 3차전직까지 육성이 매우 어렵습니다.

answer낙원단은 더욱 쾌적하고 즐거운 게임이용을 할 수 있도록 개편이 된 상태입니다. 말씀해주신 특정 레벨구간 이후 사냥을 좀더 편하게 하실 수 있도록 일루전 컨텐츠가 업데이트 되었으니 참고를 부탁드리겠습니다.

question퀘스트 NPC를 클릭하면 해당 NPC의 퀘스트 일괄 수령 및 보상 획득은 어렵나요?

answer해당 내용의 경우 현재는 라그나로크 시스템상 적용이 불가능하지만, 지속적으로 개선을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question타락천사의 날개, 모험가 배낭 등의 재판매 예정은 없나요?

answer해당 아이템에 대한 재판매는 예정되어 있지 않으나, 게임 내 카츄아NPC 를 통하여 보급형 아이템으로 제공되고 있는 점 참고를 부탁드리겠습니다.

question무한 파리의 날개, 무한 거대 파리의 날개를 캐시샵에서 판매하거나 제니로 판매하면 안되나요?

answer초보자가 사용할 수 있는 무게가 0인 “초보자용 파리의 날개”가 1월 18일 사크라이에 적용 되었습니다. 고레벨을 위한 방안도 고려 중인 상황입니다.

question로컬라이징 맵 중 아직 몬스터 카드가 업데이트되지 않은 지역이 있습니다. 추가 계획이 있나요.

answer누락된 카드 일러스트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대한 누락된 카드 일러스트가 없도록 하고, 그 후에는 컨텐츠 업데이트 시 카드 일러스트도 함께 업데이트 하는 것이 개발 목표입니다.

question3-2차 직업군의 유물 아이템은 언제 업데이트 되나요?

answer직업군별 세트 아이템들에 대해서는 다양하게 구성 중이며, 추후 업데이트 시 홈페이지를 통해 최우선으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uestion‘대장장이의 축복‘, ‘이속증가 포션‘ 등을 파라마켓에서 팔면 안되나요?

answer파라마켓에서 “대장장이의축복” 등의 특수아이템등을 판매하는 것은 현재 고려하고 있지 않으나, "이속증가 포션"의 구입이 가능하도록 하는 부분은 담당자와 검토하겠습니다.

question다양한 캐릭터를 필요로하는 메모리얼 던전을 제작할 계획이 있나요?

answer다수의 인원이 필요할 정도로 어려운 메모리얼 던전을 제작할 예정입니다.

question메모리얼 던전에서 NPC의 대화가 너무 길어 각종 버프 아이템의 효과가 허무하게 지나가게 됩니다. NPC 대화 스킵을 추가해주세요.

answer메모리얼 던전에 스킵 기능이 필요한 것에 대해서는,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악몽의 지터벅’ 같은 기능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question구 서버 통합 계획은 없나요?

answer서버통합의 경우 현재 고려하고 있지 않습니다.

question전 서버 통합 공성같은 것은 없나요?

answer현재 시스템상 서버간 통합공성의 경우, 시스템구현이 어렵습니다. 통합공성은 아니지만, 서버간 통합으로 진행할 수 있는 컨텐츠에 대해 고민해보도록 하겠습니다.

question서버 통합이 안된다면 타 서버로 캐릭터 이전 계획은 없나요.

answer현재로서는 계획이 없습니다.

question공성 보상으로 획득하는 이그드라실 열매가 무거워요.

answer하반기에 공성전을 개편하는 것이 개발 목표 입니다.

question공성전에 필요한 소비아이템을 NPC가 판매해주면 안될까요?

answer공성 시스템 개편 시, 신급 아이템 개편과 함께 논의하도록 하겠습니다.

question신급 아이템인 [헤르보르 아르비트] 의 착용 제한이 왜 3차 전용인가요. TE공성전의 신급 아이템이지만 TE캐릭터는 물론 확장직업군도 착용할 수 없습니다.

answerTE 공성전을 기획 시 TE 공성전에서 얻은 아이템을 가지고 상위 공성전을 도전하도록 하는 것이 의도였습니다. 현재는 TE 공성전만을 즐기시는 유저도 많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그런 유저분들을 위한 컨텐츠도 검토 하도록 하겠습니다.

question공성전에 대한 보상 감소 이후, 추가 컨텐츠나 보상에 대한 개선이 이루어지고 있나요.

answer공성 보상을 강화하거나 공성에 필요한 소비를 완화하는 등 다양한 보상에 대해서 논의 중 입니다.

question공성전에서 도람족의 생존력이 매우 뛰어납니다. 의도된 부분인가요.

answer도람족도 PVP 아이템의 옵션을 적용 받도록 업데이트가 준비 중입니다. 1분기 중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questionRWC 개최 계획은 없나요?

answer현재로서는 계획이 없습니다.

유저간담회 Q&A 그라비티에 바란다 FAQ 바로가기 1:1 문의하기
스크랩
도서관 검색
SMART VIEWER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