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RAGNAROK

GNJOY MOTP 2차비밀번호 재설정

공지사항(라그나로크 온라인 고객님들께 알립니다.)

HOME > 새소식 > 공지사항

제목[공지] 2월 21일 이슈공지에 대한 상세 안내(3/6 내용 추가)

트위터 페이스북
안녕하세요.
(주)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팀 입니다.

게임 내 이슈와 관련하여 상세한 진행 상황을 안내해 드립니다.
조사 중인 데이터의 양이 방대한 관계로 상세 조치 안내까지 다소 시간이 소요되었던 점 죄송한 마음을 전합니다.

시스템 취약점을 악용한 계정에서 파생된 아이템 및 제니가 이동된 계정 대부분이 현금거래를 이용한 것으로 판단되어
앞서 현금거래 관련 객관적인 증빙요청을 공지로 안내해 드린 부분이 있습니다.

현금거래를 진행하신 경우 저희가 보유한 게임 데이터로는 현금거래 사실을 객관적으로 확인하기에 어려움이 있어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자료를 보내주셔야 참작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운영 정책은 모든 고객님에게 동일하게 적용이 되는 부분이기에 시스템 악용에 직접적인 관련이 없더라도
증빙이 확인될 시 현금거래로 운영 정책에 따라 제재가 진행이 되는 점 참고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관련된 계정으로 처리가 되는 기준은 계정에 유입된 파생 아이템 및 파생 제니에 대하여 상응하는 대가 없이 이동되는 것입니다.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신 경우는 조사 대상에 포함이 되지 않습니다.

악용 계정을 기준으로 모든 관련 계정의 전수조사가 완료되었으며 조치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진행 내역]
- 악용 계정에서 직접 인계 계정 195개
ㄴ 추가 연관 계정 : 113개
- 현금 거래 증빙 계정: 159개
- 회수 및 블록 전환 완료 계정: 280개
- 회수 진행 중인 계정: 22개
- 회수율: 약 85%

* 회수가 진행되지 않은 부분은 제련 실패, 인챈트 등으로 시스템상에서 존재하지 않은 물품입니다.
* 해당 제니 혹은 아이템을 소지하고 있지 않을 경우, 그에 상응하는 물품이 회수되었습니다.

유입된 제니 및 아이템에 대하여 자료 확인이 되지 않아 아직 블록 상태인 계정들이 있습니다.
혹시라도 현금거래를 진행하셨고 객관적인 증빙이 가능하다면 반드시 서류 접수를 해 주시길 바라며
이의 신청이 필요하신 경우 1:1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남은 회수 조치가 완료되면 공지 제목을 완료로 전환할 예정이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시스템 취약점이 없어야 하지만 완전무결하기엔 어려운 부분이며, 관련하여 이슈가 발생하여 죄송스러울 따름입니다.
앞으로는 더욱 면밀하고 자주 검수를 하여 시스템 취약점을 최대한 빠르게 발견하여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주)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팀 입니다.

게임 내 이슈와 관련하여 현재 진행 상황을 추가로 안내해 드립니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팀에서는 최근 시스템 취약점을 이용하여 일부 계정이
아이템 및 제니를 부당하게 취득한 사항을 발견하여 아래와 같이 조치하였습니다.

[조치 진행 내역]
- 시스템 취약점 수정 : 2024년 2월 20일(화) 임시 점검 진행
- 시스템 취약점 악용 계정 조치 : 2024년 2월 20일(화) 영구 압류
- 유통된 제니, 아이템 조치 : 현금거래 계정 조사 및 회수 (진행 중)

대부분의 유통된 제니 및 아이템 이동이 "현금거래"로 이루어졌기에 조사를 통해
약 260개 계정에 대해 처리가 진행되었고 제니 및 아이템 회수, 벌점을 부여했습니다.

다만 이러한 일련의 과정은 제니와 아이템의 이동을 모두 쫓아 회수되어야 하기에
안내해 드리고 있는 현재 지금 시점에도 여전히 임시 블록 상태인 계정들이 있으며,
조사 중인 데이터의 양이 방대한 관계로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는 점 안내해 드립니다.

혹시라도 현금거래를 진행한 과정에서 객관적 증빙이 가능하다면 반드시 서류 접수를 해 주시길 바라며
이의 신청이 필요하신 경우 1:1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즉각 공지 사항을 통하여 면밀하고 상세히 안내해 드려야 했으나 데이터 조사 및 재발 방지를 위하여
국외에 서비스 중인 라그나로크에 대한 전면 검수와 조치까지 필요하여 뜻하지 않게
안내까지 기나긴 시간이 소모되게 되었습니다.

특히 일련의 과정에서 가장 먼저 고객 여러분을 생각해야 했음에도 조치에만 초점을 맞추어
뜻하지 않게 크나큰 염려를 끼쳐 드린 부분에 대하여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 말씀드립니다.

끝으로 게임 시스템에 대한 주기적이고 면밀한 검수를 통해 유사한 상황이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는
라그나로크 온라인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크랩
도서관 검색
SMART VIEWER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