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RAGNAROK

GNJOY MOTP 2차비밀번호 재설정

개발자노트(그것이 궁금하다!)

HOME > 새소식 > 개발자노트

제목적용완료 라그나로크 온라인 2018년 업데이트

트위터 페이스북
안녕하세요. 라그나로크 유저 여러분 RO1 스튜디오 重力星人팀입니다.
 
새로운 한 해를 위해 저희 重力星人팀에서는 오늘도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더욱 즐겁게 즐기실 수 있도록
다양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새로운 2018년 한 해를 위해 저희 重力星人팀에서 준비하는 내용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아크 비숍 개선 (완료)
 
다섯 번째 직업개선 프로젝트의 첫번째 주인공은 바로 “아크 비숍”입니다.
지난번 개발자 노트를 통해 안내드렸다시피 아크 비숍 개선 내용의 중점은 보조적 입지의 강화 입니다.
하지만 이번 스킬 개선을 통해 다양한 스타일의 아크 비숍 운용에 대한 변화를 주고자하였으며, 다양한
스킬들의 개선이 예정되어 있으며, 신규 스킬의 추가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1) 기존 스킬 변경
- 엑스피아티오
기존 엑스피아티오는 물리 방어력만을 무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에 대해 마법 방어력 무시 효과 추가하여 마법 계열 직군에게도 효능을 줄 수 있도록 수정할 예정입니다.
 
- 라우다라무스
기존 4레벨 마스터 시의 상태이상 해제 확률을 100%로 상향 조정하며, 기존의 LUK 보너스를 제거하는 대신,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효과를 추가하여 보다 다양한 효과를 주어, 4레벨을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는 스킬로
개선할 예정입니다.
 
- 라우다아그누스
기존 4레벨 마스터 시의 상태이상 해제 확률을 100%로 상향 조정하며, 기존의 VIT 보너스를 제거하는 대신,
MHP% 증가 효과를 추가하여 보다 다양한 효과를 주어, 4레벨을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는 스킬로 개선할
예정입니다.
 
- 듀플레 라이트
기존보다 더욱 강력한 공격력을 가질 수 있도록 데미지를 상향 조정할 예정입니다.
 
- 안실라
기존 안실라는 직접 사용 시, SP를 회복하는 옵션 외에는 스킬에 필요한 촉매제의 의미뿐이였습니다.
이를 개선하여 직접 사용 시 일정시간동안 힐량 증가, SP 자연 회복량 증가 등과 같은 버프 효과를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 레노바티오
기존 단일 대상에게 부여하는 특성상 실제 다인 파티에서는 자유롭게 사용하기 힘든 스킬이였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보완하고자 스킬 시전 시, 화면 내 파티원 전체에게 레노바티오의 효과가 부여되도록하고,
회복량 자체도 소폭 상향하여 파티 플레이 시 꼭 사용되는 스킬이 될 수 있도록 개선할 예정입니다.
 
- 쥬덱스
구마 계열 아크 비숍이 가장 먼저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인 쥬덱스의 경우 데미지를 기존보다 소폭 상향하여
구마 계열에서의 아크 비숍의 입지를 강화시켜주는 기반이 될 수 있도록 개선할 예정입니다.
 
- 아도라무스
블루 젬스톤을 소모하면서도 단일 타겟이라는 아쉬운 단점이 존재했던 아도라무스를 기존보다 데미지가
소폭 낮아진 대신 타겟형 범위 스킬로 개선할 예정입니다.
 
 
2) 신규 스킬
- 비투페라툼
지정된 적 및 그 주변 적에게 렉스 에테르나 효과를 부여합니다. 스킬 레벨이 올라갈수록 범위가 증가됩니다.
비투페라툼을 통해 아크 비숍이 전투에서 확실한 지원을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 콘베니오
자신과 동일한 맵에 위치한 파티원들을 자신의 위치로 불러옵니다.
콘베니오를 통해 각종 퀘스트나 전투 플레이 시, 파티원들의 발빠른 합류를 통해 보다 확실한 전투 지원의
임무를 수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태권 상위 직업군 (완료)
 
태권 상위 직업군의 내용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는 유저 여러분들을 위해
현재까지의 개발된 내용들을 짤막하게 공개해드리겠습니다.
 
 
1) 스킬 구현
현재 1차적인 스킬 구현은 완료되었으며, 내부 테스트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태권 상위 직업군의 1차적인 스킬 구현
<태권 상위 직업군의 1차적인 스킬 구현은 완료되었습니다.>
 
 
2) 이미지 구현
성제와 소울리퍼의 스프라이트 이미지가 확정되었으며, 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스킬 이펙트도 함께 진행 중입니다.
 
스프라이트 작업이 진행중
<위의 이미지를 토대로 스프라이트 작업이 진행중입니다.>
 
 
 
3. 3차 직업군의 각성
 
지난 간담회에서 말씀드린 각성 시스템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현재 직업 각성에 대해서는 개발 예정이며, 2018년 내 업데이트를 목표로 진행 중인 부분입니다.
아래 소개해드리는 내용은 아직 확정된 내용은 아니며 개발 계획에 대한 내용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1) 각성 시스템
175레벨에 다다른 전승 3차 직업군은 각성 3차 직업군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각성 시, 100레벨로 되돌아가며 최대 레벨이 185레벨로 확장됩니다. (단, 스테이터스 포인트는 175레벨까지 주어집니다.) 또한 직업군별로 신규 스킬들이 추가되며 이에 따라 최대 직업 레벨이 70레벨로 확장됩니다.
 
각성 시, 100레벨로 돌아감
<각성 시, 100레벨로 되돌아가게 됩니다.>
 
각성 직업군의 복장은 기본 3차직업 복장과 새로운 복장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각성 시, 복장선택 가능
<각성 시, 자신의 복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각성 직업군 복장
<새로운 각성 직업군 복장>
 
2) 특성 시스템
각성 이후, 특성 시스템이 개방됩니다.
특성 시스템은 레벨업 마다 특성 포인트 1포인트씩 부여되며, 이러한 특성 포인트를 캐릭터의 능력치에 직접적으로
관여하게 되는 특성들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특성 시스템으로 인해 특성 포인트의 투자에 따라 다양한 육성이 가능해질 것 입니다.
 
각성 시, 새로운 특성 시스템 개방
<각성시, 새로운 특성 시스템이 개방됩니다.>
 
다양한 캐릭터 육성 가능
<특성 포인트를 투자해 더욱 다양한 유형의 캐릭터 육성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4. 신규 카드 32종 (완료)
 
그 동안 카드 아이템이 존재하지 않았던 영웅의 흔적 Part.2, 영웅의 흔적 Part.3, 락 릿지에 신규 카드 32종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카드 아이템 추가를 통해 기존 컨텐츠들도 더욱 적극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입니다.
 
새로운 몬스터 카드
<새로운 몬스터 카드들을 곧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5. 메모리얼 던전 : 찰스턴 공장의 개편 (완료)
 
재입장 루틴 문제로 잠정 폐쇄되었던 찰스턴 공장이 개편되어 돌아올 예정입니다.
개편을 통해 찰스턴 공장을 더욱 적극적으로 플레이하실 수 있도록 추가적인 보상 개편도 예정하고 있습니다.
 
찰스턴 공장 재가동
<“< system >찰스턴 공장을 재가동합니다.”>
 
 
6. 에피소드 17.1
 
리벨리온들과 하트 헌터… 사건의 중심은 슈발츠발드 공화국으로 옮겨진 현재.
새로운 스토리와 새로운 아이템 다양한 신규 에피소드를 위해 준비중에 있습니다.
 
다양한 캐릭터 육성 가능
 
 
에피소드 17.1 관련 컨셉 원화
<에피소드 17.1 관련 컨셉 원화>
 
7. 일루전 오브 테디베어 (완료)
 
2018년도 첫번째 일루전 시리즈.
아인브로크 지역에 새롭게 추가되는 일루전 오브 테디베어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8. 한계돌파 슈퍼 노비스의 변화
 
160레벨에 멈춰있던 한계돌파 슈퍼 노비스의 레벨을 175레벨로 확장함과 동시에 한계돌파 슈퍼 노비스의 직업명이
“하이퍼 노비스”로 변경될 예정이며, 기존 한계돌파에 따른 스킬들의 재구성 및 하이퍼 노비스만의 신규 스킬들 또한
계획 중에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이 결정되면 개발자 노트를 통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하이퍼 노비스 정보
<이제 슈퍼노비스는 99레벨까지! 175레벨까지는 하이퍼 노비스가 됩니다!>
 
 
지금까지 2018년 라그나로크 온라인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위 내용은 현재 개발 중인 내용이므로, 각종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추후 업데이트 시,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스크랩
도서관 검색
SMART VIEWER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