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RAGNAROK

GNJOY MOTP 2차비밀번호 재설정

개발자노트(그것이 궁금하다!)

HOME > 새소식 > 개발자노트

제목적용완료 2019년 1분기 업데이트 예정 사항 안내

트위터 페이스북
안녕하세요. 라그나로크 모험가 여러분 RO1스튜디오의 重力聖人 팀 입니다.

2018년 다사다난했던 한 해가 끝나고 황금돼지의 해 2019년이 시작되었습니다!
2019년에는 모험가 여러분 모두 즐겁고 행복한 한 해 보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2019년 1분기 업데이트 예정 내용들에 대한 소식들을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신규 길드 스킬 업데이트
 
새로운 길드 스킬 3종 “긴급 이동”, “돌격 함성의 깃발”, “돌격 함성의 울림”이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그럼 새로운 길드 스킬들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긴급 이동
[길드 마스터 스킬]
공성전 지역에서만 사용 가능.
10초간 길드 마스터 주변 범위내 길드원 모두에게 이동속도 증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1.png
<주변 길드원 모두의 이동속도를 “이속변화포션”의 이동 속도 증가효과로 끌어올립니다>
 
 
2) 돌격 함성의 깃발
[길드 마스터 스킬]
공성전 지역에서만 사용 가능.
5분간 유지되는 집결지를 설정합니다.
 
3) 돌격 함성의 울림
[길드 구성원 스킬]
공성전 지역에서만 사용 가능.
자신이 위치한 맵에 길드 마스터가 설정한 집결지가 존재한다면, 해당 위치로 즉시 이동합니다.
 
2.png
<돌격 함성의 깃발과 울림을 통해 공성전에서 보다 다양한 전술을 구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번 신규 길드 스킬은 공성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긴급 이동”을 통해 길드의 기동력을 끌어올리고, 새로운 기능인 “집결지 설정” 및 “집결지 이동”을 통해
아지트 맵을 더욱 넓게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2. 길드 스킬 개선
 
신규 길드 스킬 추가에 따라 기존 길드 스킬들에 대한 사용감 개선도 진행됩니다.
그리고 길드 스킬을 단축창에 등록이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1) 리스토어
고정 캐스팅이 10초에서 1초로 감소되며, 길드 스킬 글로벌 쿨타임 5분이 사라지고 스킬 쿨타임 3분으로 변경됩니다.
 
2) 리제네레이션
길드 스킬 글로벌 쿨타임 5분이 사라지고 스킬 쿨타임 3분으로 변경됩니다.
 
3) 전투 명령 하달
길드 스킬 글로벌 쿨타임 5분이 사라지고 스킬 쿨타임 3분으로 변경됩니다.
 
4) 긴급 호출
길드 스킬 글로벌 쿨타임 5분이 사라지고 스킬 쿨타임 5분으로 변경됩니다.

길드 스킬 활용을 보다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기존의 길드 스킬 글로벌 쿨타임을 제거하고, 스킬 쿨타임으로 변경됩니다.
또한 스킬 단축창에 등록해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여 보다 쉽게 길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1.png
<이제 길드 스킬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3. 확장 직업 및 도람족 레벨 확장
 
성제, 소울리퍼, 카게로우, 오보로, 리벨리온 그리고 도람족 소환사의 최대 레벨이 확장될 예정입니다 !!
성제/소울리퍼/카게로우&오보로/리벨리온은 BaseLv 175에서 185레벨로, JobLv은 60에서 65레벨로! 확장되며,
도람족 소환사의 경우 BaseLv 175에서 185레벨로, JobLv은 50에서 55레벨로 확장될 예정입니다!!
 
1.png
<이제 확장직업군들의 Max레벨도 확장됩니다!>
 
 
그리고… 가장 궁금해하실 경험치 테이블의 경우 현재의 3차 직업군과 동일한 수준으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또한 스킬의 경우 성제/소울리퍼/카게로우&오보로/리벨리온의 특정 스킬 MaxLv이 확장되거나 사양이 변경될 예정이며,
조정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성제
- 태양폭발
MaxLv이 7에서 10레벨로 확장되며, 효과 범위가 5X5셀에서 7X7셀로 증가됩니다.
데미지 수치가 변경되어 기존 7레벨 기준 1600%에서 7레벨 기준 2540%, 10레벨 기준 3200%로 대폭 증가됩니다.
 
1.png
 
 
- 만월각
MaxLv이 7에서 10레벨로 확장됩니다.
 
- 유성낙하
MaxLv이 7에서 10레벨로 확장됩니다.
 
2) 소울리퍼
특정 지역으로 이동 시, 재접속 시 영혼 에너지가 초기화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에스파
MaxLv이 5에서 10레벨로 확장되며, 10레벨의 경우 영혼 에너지 소모가 제거됩니다.
 
- 에스후
MaxLv이 7에서 10레벨로 확장되며, 10레벨의 경우 영혼 에너지 소모가 1개로 감소됩니다.
 
- 사악한 영혼의 저주
부여 효과가 [상태이상 : 저주]에서 신규 효과 “사령의 저주”로 변경됩니다.
사령의 저주 상태에서는 암속성 공격에 대한 내성이 100%만큼 감소됩니다(단, 보스 등급의 몬스터의 경우 20%만큼 감소됩니다).
 
- 사령 폭발
MaxLv이 5에서 10레벨로 확장되며, 저주 상태의 대상이 아닌 “사령의 저주” 상태의 대상에게 데미지를 추가적으로 주도록 변경됩니다.
 
1.png
 
 
3) 카게로우&오보로
- 화부 : 염천
화부 1개당 화염진의 데미지가 10%씩 증가에서 20%씩으로 증가됩니다.
화부 1개당 폭염룡의 데미지가 15% 증가에서 100% 증가로 증가됩니다.
화부 10개를 모았을 경우 무기에 화속성 부여 효과에서 지속성 적에게 주는 물리 데미지 30% 증가 효과로 변경됩니다.
 
- 빙부 : 취설
빙부 1개당 빙섬창의 데미지가 5%씩 증가에서 20%씩으로 증가됩니다.
빙부 1개당 빙정락의 데미지가 25% 증가에서 100% 증가로 증가됩니다.
빙부 10개를 모았을 경우 무기에 수속성 부여 효과에서 화속성 적에게 주는 물리 데미지 30% 증가 효과로 변경됩니다.
 
- 토부 : 강괴
토부 10개를 모았을 경우 무기에 지속성 부여 효과에서 풍속성 적에게 주는 물리 데미지 30% 증가 효과로 변경됩니다.
 
- 풍부 : 청람
풍부 1개당 뇌격쇄의 데미지가 15% 증가에서 20%으로 증가됩니다.
풍부 1개당 삭풍-카마이타치의 데미지가 10% 증가에서 100% 증가로 증가됩니다.
풍부 10개를 모았을 경우 무기에 화속성 부여 효과에서 지속성 적에게 주는 물리 데미지 30% 증가 효과로 변경됩니다.
 
- 풍마수리검 난화
MaxLv이 5에서 10레벨로 확장되며, 글로벌 쿨타임이 1초에서 0.5초로 감소됩니다.
스킬 레벨에 관계 없이 변동 캐스팅이 1.5초로 조정됩니다.
타겟 방식이 지면에서 타겟 대상으로 변경됩니다.
데미지 공식이 변경되며 기존 “시전자의 DEX 및 AGI”에 영향 받던 내용이 STR에 영향 받도록 변경됩니다.
베이스 레벨에 따라 데미지가 추가적으로 증가되도록 변경됩니다.
 
- 팔방 쿠나이
쿠나이 소모량이 8개에서 2개로 감소됩니다.
 
- 십자베기
MaxLv이 5에서 10레벨로 확장되며, 스킬 쿨타임이 변경되어 10레벨 기준 3.1초가 되도록 변경됩니다.
베이스 레벨에 따라 데미지가 추가적으로 증가되도록 변경됩니다.
 
- 폭발 쿠나이
범위가 기존 3X3셀에서 5X5셀로 변경되며, 타겟 방식이 지면에서 타겟 대상으로 변경됩니다.
베이스 레벨에 따라 데미지가 추가적으로 증가되는 부분의 비율이 변경됩니다.
 
- 그림자 무사
폭발 쿠나이/팔방 쿠나이/십자 베기/풍마수리검 난화 데미지 20%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4) 리벨리온
- 파이어 댄스
MaxLv이 5에서 10레벨로 확장되며, 데미지 공식이 변경되어 데스페라도 스킬 레벨의 영향이 감소되고,
파이어 댄스 스킬 레벨의 영향이 증가됩니다.
베이스 레벨에 따라 데미지가 추가적으로 증가되도록 변경됩니다.
 
- 배니싱 버스터
MaxLv이 5에서 10레벨로 확장되며, 고정 캐스팅이 1.0초에서 0.7초로 감소되고, 변동 캐스팅이 1.0초로 조정됩니다.
스킬 쿨타임이 2초에서 1초로 감소되며, 글로벌 쿨타임이 1초만큼 추가됩니다.
데미지 공식이 변경되며, 베이스 레벨에 따라 데미지가 추가적으로 증가하도록 추가됩니다.
 
- 해머 오브 갓
MaxLv이 5에서 10레벨로 확장되며, 스킬 쿨타임이 30초에서 20초로 감소되고, 글로벌 쿨타임이 2초에서 0.5초로 감소됩니다.
스킬 로직이 변경되어 무조건 타겟 대상에게 공격이 발동되며, “크림즌 마커” 효과의 대상에게 시전하면 일반 대상에게 시전할 때 보다
더 높은 데미지를 줄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크림즌 마커에 걸린 대상에게 사용하면 대상 주변 적 모두에게 증가된 데미지로 공격됩니다.)
6레벨부터 효과 범위가 7X7로 증가됩니다.
베이스 레벨에 따라 데미지가 추가적으로 증가되도록 변경됩니다.
[상태이상 : 스턴] 효과가 제거 됩니다.
 
- 드래곤 테일
MaxLv이 5에서 10레벨로 확장되며, 스킬 쿨타임이 5초에서 3.5초로 감소되고, 글로벌 쿨타임이 2초에서 1초로 감소됩니다.
스킬 로직이 변경되어 타겟 대상에게 직접 시전하며, 대상이 “크림즌 마커” 상태라면 대상 및 주변 범위내 대상 모두에게
더 높은 데미지를 주도록 변경됩니다.
베이스 레벨에 따라 데미지가 추가적으로 증가되도록 변경됩니다.
 
- 라운드 트립
MaxLv이 5에서 10레벨로 확장됩니다.
 
1.png
 
 
4. 슈퍼 노비스 개편 및 레벨 확장
 
슈퍼 노비스의 개편 및 레벨 확장도 함께 진행될 예정입니다.
HP 및 SP 테이블이 상향 조정되며, 일부 스킬들(플래셔, 샌드맨, 프리징 트랩 등)이 제거되고,
오토 가드, 무기 수리, 백 스탭 등의 스킬들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또한 슈퍼 노비스만의 전용 스킬 3종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1) 브레이크 쓰루
슈퍼 노비스의 MaxHP, MaxSP와 ATK, 그리고 받는 힐 회복량을 증가시켜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2) 트렌센던스
슈퍼 노비스의 MaxHP, MaxSP와 MATK, 그리고 받는 힐 회복량을 증가시켜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3) 천사님 도와주세요!
일정 시간동안 주변 대상의 HP와 SP를 지속적으로 회복시켜주는 액티브 스킬입니다.
 
 
5. 민스트럴&원더러 직업 개선
 
민스트럴&원더러의 직업 개선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1) 레슨
민스트럴&원더러의 노래 효과에 많은 영향을 주도록 변경됩니다.

2) 불확정 요소의 언어
기존 랜덤 2차 마법 발동 효과에서 합창 효과를 제거하는 스킬로 변경됩니다.

3) 사망의 골짜기에서
기존 확률적 성공에서 100% 성공으로 변경됩니다.

4) 수줍은 하루의 우울
PVP 지역에서만 사용 가능하게 변경되며, 기존 특정 스킬 효능 증가 효과가 제거되고 적 플레이어의 글로벌 쿨타임, 소모 SP를 증가 시킵니다.
회피율 감소, 이동 속도 감소, 공격 속도 감소, 페코페코, 그리폰, 드래곤을 도망가게 하는 효과는 유지됩니다.

5) 순환하는 자연의 소리
기존 초당 회복에서 지속 시간동안 HP 자연 회복력을 향상 시키도록 변경됩니다.

6) 안식의 자장가
성공 확률을 증가 시키며 기존 시전자 주변 범위였던 내용이 적 플레이어 대상 범위로 변경됩니다.

7) 그레이트 에코
기존 파티내 민스트럴, 원더러 인원수의 차이에 따른 데미지 차등방식이 제거되며, 데미지가 상향 조정됩니다.
시전자가 습득한 레슨 레벨에 따라 데미지가 추가로 증가되도록 변경됩니다.

8) 레라드의 이슬
기존 HP 증가량이 퍼센트 증가 효과로 변경되며, 스킬 쿨타임이 대폭 감소됩니다.
시전자가 습득한 레슨 레벨에 따라 HP 증가량이 추가로 증가됩니다.
기존 파티내 민스트럴 , 원더러 인원수의 차이에 따른 효능의 차이가 제거됩니다.

9) 마나의 노래
SP회복량 향상효과가 상향되며, 스킬 쿨타임이 대폭 감소되며 SP 회복 효과가 추가됩니다.
시전자가 습득한 레슨 레벨에 따라 SP 회복량 향상효과가 추가로 증가됩니다.
기존 파티내 민스트럴 , 원더러 인원수의 차이에 따른 효능의 차이가 제거됩니다.

10) 멜로디 오브 싱크
기존 범위 내 적 플레이어의 초당 SP 감소 효과에 INT를 추가로 감소시키도록 효과가 추가되며,
스킬 쿨타임이 대폭 감소됩니다.
시전자가 습득한 레슨 레벨에 따라 성공 확률이 증가됩니다.
기존 파티내 민스트럴 , 원더러 인원수의 차이에 따른 효능의 차이가 제거됩니다.

11) 비욘드 오브 워 크라이
기존 범위 내 적 플레이어의 MaxHP를 감소시키는 효과에 STR를 추가로 감소시키도록 효과가 추가되며,
스킬 쿨타임이 대폭 감소됩니다.
시전자가 습득한 레슨 레벨에 따라 성공 확률이 증가됩니다.
기존 파티내 민스트럴 , 원더러 인원수의 차이에 따른 효능의 차이가 제거됩니다.

12) 사운드 오브 디스트럭션
기존 노래 효과를 제거하던 효과가 일정 시간동안 대상 플레이어가 받는 데미지가 2배가 되는 효과로 변경됩니다.
시전자가 습득한 레슨 레벨에 따라 지속 시간이 증가됩니다.

13) 새터데이 나이트 피버
기존 HP/SP 감소 공식이 변경되며, HP/SP가 자연회복 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명중률, 회피율의 감소 공식이 %에서 단일 수치로 변경됩니다.
시전자가 습득한 레슨 레벨에 따라 성공 확률이 증가합니다.
기존 파티내 민스트럴 , 원더러 인원수의 차이에 따른 효능의 차이가 제거됩니다.

14) 언리미티드 허밍 보이스
캐스팅이 끊기지 않는 효과가 일부 상태이상(발화, 깊은 잠, 냉동, 빙결, 오블리비언 커즈를 제외한
길로틴 크로스의 독효과)에 대한 면역 효과로 변경됩니다.
시전자가 습득한 레슨 레벨에 따라 면역 지속시간이 증가됩니다.

15) 워그와 함께 춤을
기존 효과에서 원거리 물리 데미지 증가 효과가 추가 됩니다.
기존 파티내 민스트럴 , 원더러 인원수의 차이에 따른 효능의 차이가 제거됩니다.

16) 풍차를 향해 돌격
ATK 증가 방식이 변경되며, 습득한 레슨 레벨에 따라 효과가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효과 지속 시간이 60초에서 180초로 변경됩니다.

17) 달빛의 세레나데
MATK 증가 공식이 변경되며 습득한 레슨 레벨에 따라 효과가 증가합니다.
효과 지속 시간이 60초에서 180초로 변경됩니다.

18) 스윙댄스
공격 속도의 증가폭이 소폭 감소되며, 지속시간이 효과 지속 시간이 60초에서 180초로 변경됩니다.
시전자가 습득한 레슨 레벨에 따라 공격 속도 증가 효과가 증가됩니다.

19) 연인들을 위한 심포니
기존 MDEF 증가 공식이 변경되며 MDEF가 고정 수치로 증가합니다.
 
 
6. 수라 직업 개선
 
민스트럴&원더러에 이어 드디어 수라도 직업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또한 수라 직업군의 스킬 트리도 개편될 예정입니다.
 
1) 뇌광탄
스킬 레벨만큼 공격하도록 변경됩니다. (5레벨의 경우 5회 데미지를 줍니다.)
횟수 공격으로 인해 기존 데미지 공식 변경됩니다.
무기가 풍속성 일때 데미지 추가 옵션이 무기가 "너클"일 경우 데미지 추가 옵션으로 변경됩니다.

2) 점혈-구
점혈-반/점혈-활과 함께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3) 점혈-쾌
소모 기 구체가 2개에서 1개로 감소됩니다.

4) 점혈-반
소모 기 구체가 2개에서 1개로 감소되며, 자신 및 파티원에게만 사용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공격력 증가 방식이 무기 ATK 증가 방식으로 변경되며, 증가되는 수치가 변경됩니다.
기존 효능에 스킬 레벨만큼 ATK가 %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되며, MaxHP 및 MDEF 감소 디버프 효과가 제거됩니다.

5) 점혈-활
소모 기 구체가 2개에서 1개로 감소되며, 자신 및 파티원에게만 사용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기존 스테이터스 물리 방어력 증가 부분이 아이템 물리 방어력 증가로 변경됩니다.

6) 지뢰진
더 이상 기 구체를 소모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쌍룡각과의 연계성이 제거됩니다.
데미지 공식이 변경되며, 데미지를 입은 대상에게 주던 [상태이상 : 기절]이 제거되며,
5초간 폭기산탄으로 받는 데미지 50% 증가 상태로 변경됩니다.

7) 폭기산탄
소모 기 구체가 기 구체 전부에서 5개로 변경되며, 폭기 상태에서만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소모 SP가 150에서 100으로 감소됩니다.
지뢰진과의 연계성이 제거됩니다.
소모되는 기 구체가 변경됨에 따라 데미지 공식이 변경됩니다.

8) 천라지망
쌍룡각과의 연계성이 제거됩니다.
데미지 공식이 변경되며, 넉 백 효과가 제거 됩니다.
소모 SP가 소폭 증가됩니다.

9) 나찰파황격
스킬 레벨과 관계 없이 사정거리가 7셀로 변경됩니다.
소모 기 구체가 5개에서 2개로 변경됩니다.
소모 SP가 %가 아닌 100으로 변경됩니다.

10) 호포
HP/SP를 %로 소모하던 부분이 더 이상 %로 소모하지 않고 해당 %만큼을 체크하도록 변경됩니다.
대전붕추와 연계할 경우의 데미지가 증가됩니다.
대상이 플레이어인 경우 대상의 SP를 제거하던 부분이 제거됩니다.

11) 수라신탄
대상이 보스형인 경우 데미지가 증가되도록 변경됩니다.
 
 
7. 3차 스킬 이펙트 개선
 
3차 직업군의 일부 스킬들에 대해 이펙트 개선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1.png
<새롭게 변경된 이펙트들 중 일부입니다!>
 
 
8. 워터필드 이펙트 개선
 
워터필드 이펙트를 새로운 이펙트로 교체하는 작업을 진행중입니다.
 
1.png
<더욱 예뻐진 워터 필드 이펙트로 변경됩니다!>
 
 
9. 노점이름 보지 않기 기능 추가
 
대도시에 가득찬 노점들을 보며 쇼핑을 즐기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빼곡한 노점 때문에 이동이 불편하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 자신의 화면에 노점이름을 보지 않게 OFF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지금까지 2019년 1분기 업데이트 예정 내용들에 대해 안내해드렸습니다.

위 내용 중 아직 테스트 및 개발 중인 내용이 있으므로 추후 업데이트 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 업데이트 시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라그 라이프 보내시길 바라며, 다음 2분기 개발자 노트를 통해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크랩
도서관 검색
SMART VIEWER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