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RAGNAROK

GNJOY MOTP 2차비밀번호 재설정

개발자노트(그것이 궁금하다!)

HOME > 새소식 > 개발자노트

제목적용완료 네비게이션 시스템 개선

트위터 페이스북
안녕하세요. 라그나로크 유저 여러분.
RO1스튜디오 重力星人팀입니다.
 
重力星人팀에서는 오늘도 라그나로크를 더욱 즐겁게 모험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새롭게 개선되는 네비게이션 시스템에 대한 내용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 기본 UI 변경
 
기존 네비게이션 UI는 창이 복잡하고 보여주는 정보가 너무 많아 처음 네비게이션을 접했을 때 무얼 어떻게 해야 할지 파악하기 어려웠습니다. 처음 쓰는 유저라도 알기 쉽도록 기본 UI를 단순화 시키고 필요한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001+2.jpg
<더욱 깔끔해 진 기본 UI와 한눈에 들어오는 길안내 지도화면>
 

2. 친구와 위치를 공유한다. 위치 공유 기능
 
게임을 하다 보면 친구와 사냥을 하던, 모르는 사람과 아이템을 거래하던 서로 만나야 할 일이 생기곤 합니다. 이땐 서로가 익숙한 장소인 어디에서 만나자고 하는 게 보통이지만, 채팅 창에 위치를 링크시켜 네비게이션 안내를 통해 찾아올 수 있게 하는 기능이 있다면 어떨까요.
 
003+4.jpg
<공유할 맵을 검색하여 Share 버튼을 누르면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005+6.jpg
<채팅 창에 위치 공유 태그가 표시되며 커서로 태그를 누르면 길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길안내 아이콘 변경
 
네비게이션 UI 하단에 있는 길안내 아이콘 변경 버튼을 누르면 총 8가지 모양의 아이콘 중 마음에 드는 아이콘으로 길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길안내 전에는 물론 길안내 도중에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007+8.jpg
<취향에 맞는 아이콘을 선택하여 길안내 받으세요>
 
 
4. UI 자동 최소화
 
길안내 창을 띄워 놓고 안내를 받는 것도 좋지만, 이미 떠 있는 창이 너무 많아 길안내 창이 화면을 가리는 요소일 뿐이라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딱 필요할 때만 창을 띄우고 안내 중엔 자동으로 창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자동 최소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009+10.jpg
<별도의 버튼 클릭 없이 자동으로 창이 최소화 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추후 업데이트시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스크랩
도서관 검색
SMART VIEWER close